메뉴

예수 그리스도의 선한 군사를 일으키라

해외선교회 고기영-유정주 선교사(캄보디아)




기도와 물질로 후원하시는 동역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캄보디아침례교단(CBU)과 연합해 시작된 캄보디아 침례신학교가 지난 9월 12일 제1회 졸업식을 진행하고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CBU 소속 목회자 15명이 졸업을 하게 됐습니다. 3년간 공부한 학생들과 그들을 가르친 교수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며 졸업식에 참여한 삼호교회 목사님과 성도들, 가나지방회 21명의 목회자, 캄보디아 선교사님들과 그 외에 모든 분들의 은혜와 감동을 받고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드리는 귀한 시간이 됐습니다.


졸업한 15명의 목회자들의 섬기는 교회를 더욱더 건강하고 단단하게 세우고 캄보디아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선한 군사로 하나님께 귀하게 쓰임 받도록 기도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8년 9월 12~14일 CBU소곡 목회자 및 리더들 80여명과 가나지방회와 공동으로 제3회 연합말씀 사경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강의는 룻기와 예배, 에스더, 예수님과 기도생활, 예수님이 세우시는 교회, 삶의 질문과 대답, 잘 살아봅시다라는 주제로 진행됐고 한수성 목사님을 비롯해 이창택 목사님, 이기봉 목사님. 니바스 CBU총회장님, 안종대 학장님까지 6명이 강사로 섬겨줬습니다.


주님의 은혜 속에서 강사님들의 귀한 강의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사모하며 참여한 모든 분들에게 은혜로운 시간이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계획하시고 인도하신 하나님께 마음을 다해 감사드립니다.
10월에는 미국 리버티대학교 김성택 교수님께서 캄보디아 침례신학교를 방문하고 성경해석학 강의로 섬겨주고 서로 교제하며 격려와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강의는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된 이론과 강의, 성경 여러 본문을 가지고 직접 해석해보고 발표해보는 시간을 통해 실제적으로 적용하는 강의로 진행됐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 성경을 하나님의 뜻에 맞게 더 잘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목회자들과 리더들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귀한 강의와 격려, 조언으로 섬겨준 김성택 교수님에게 감사드리고 이 모든 일을 허락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10월에는 신입생들이 입학했습니다. 앞으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공부하면서 잘 훈련되어지고 하나님의 말씀을 더 잘 이해하고 적용해서 그들의 믿음이 더욱 더 견고해지기를 소망합니다. 저희 가족은 주 안에서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와 동역자들의 사랑과 기도로 건강하게 지내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 가운데 자동차를 구매하게 됐습니다. 앞으로 안전하고 집중해서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시고 기도해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