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복을 주는 12가지 메시지

<북 리뷰>


네 행복을 위하여 이렇게 살아라┃유병곤 지음┃234쪽┃12000원 ┃지식과 감성


책은 저자의 삶을 통해 경험하고 느낀 이야기를 친근하게 이야기하듯이 술술 풀어내며 읽기 쉬운 문장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어려운 이론이 아니라 누구나 실생활에 적용하면서 행복을 체험할 수 있는 내용들로 어디를 펴고 읽어도 마음에 와 닿도록 노력했다. 저자는 바쁜 사역 가운데도 꾸준히 저술 활동을 하며 더 많은 독자들과 나누고 싶은 내용들을 자녀들에게 유언장을 쓰는 마음으로 한 줄 한 줄 써내려갔다.


그것이 바로 이번에 출간된 “네 행복을 위하여 이렇게 살아라”이다. 사람들은 행복하게 살기를 원하지만 참된 행복이 무엇인지를 잘 모르고 지나친 욕망에 사로잡혀 힘들게 살아간다. 저자는 12가지 주제를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살아라’란 간절한 소망을 제시한다. 사람마다 추구하는 가치관이 다르고 삶의 방식이 다르지만 이 세상에서 사람들과 좋은 관계 속에서 더 나은 삶을 바라고 산다는 것은 누구나 다를 바 없다는 점을 지적한 저자는 “책의 내용을 다른 종교를 가진 분이라도 조금만 참고 읽다보면 분명 복을 받을 것”이라고 권한다.


창세기부터 중요한 성경핵심들이 메시지와 함께 잘 어우러져 목회와 신앙생활에 큰 도움이 되는 내용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어 저자의 37년 목회 노하우 또한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다.

책은 저자의 삶을 통해 경험하고 느낀 이야기를 친근하게 이야기하듯이 술술 풀어내며 읽기 쉬운 문장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어려운 이론이 아니라 누구나 실생활에 적용하면서 행복을 체험할 수 있는 내용들로 어디를 펴고 읽어도 마음에 와 닿도록 노력했다.


저자는 바쁜 사역 가운데도 꾸준히 저술 활동을 하며 더 많은 독자들과 나누고 싶은 내용들을 자녀들에게 유언장을 쓰는 마음으로 한 줄 한 줄 써내려갔다. 그것이 바로 이번에 출간된 “네 행복을 위하여 이렇게 살아라”이다. 사람들은 행복하게 살기를 원하지만 참된 행복이 무엇인지를 잘 모르고 지나친 욕망에 사로잡혀 힘들게 살아간다.


저자는 12가지 주제를 이야기하면서 ‘이렇게 살아라’란 간절한 소망을 제시한다. 사람마다 추구하는 가치관이 다르고 삶의 방식이 다르지만 이 세상에서 사람들과 좋은 관계 속에서 더 나은 삶을 바라고 산다는 것은 누구나 다를 바 없다는 점을 지적한 저자는 “책의 내용을 다른 종교를 가진 분이라도 조금만 참고 읽다보면 분명 복을 받을 것”이라고 권한다. 창세기부터 중요한 성경핵심들이 메시지와 함께 잘 어우러져 목회와 신앙생활에 큰 도움이 되는 내용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어 저자의 37년 목회 노하우 또한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저자는 침례신학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을 졸업하고 기독교한국침례회 새울산교회 담임목사로 ‘행복한 목회, 행복한 신앙생활, 행복한 인생’이란 모토로 사역하고 있다. 초교파 목회자 세미나를 7년간 인도했으며 침례신문, 울산제일일보, 국제선교신문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또한 상록수문학으로 등단해 시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목산문학회 회원이기도 하다. 청소년들이 욕을 많이 하고 어른들의 대화에도 비난과 비판이 도를 넘는 것을 보고 생명언어운동과 칭찬문화운동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사단법인 나눔과 기쁨 울산시협의회 공동대표로 섬기고 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회복과 협동의 능력을 보여주는 침례교회
“보라 내가 새 일을 행하리니 이제 나타낼 것이라”(이사야 43:19) 새해를 은혜로 시작하게 하신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팬데믹에서 엔데믹으로, 코로나에서 자유하게 하시고, 침체된 교회들이 회복의 문턱을 넘어 서서 활기차게 성장할 기회를 주신 것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통스러운 터널에서 견디게 하시고, 인내와 절제를 통해 새로움을 기대하게 하셨으니, 새해에는 고통스러웠던 모든 옛 일을 딛고 일어서며, 다시 시작하는 마음과 결단으로 새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희망은 어디에 있을까.’ 세상사람들 가운데 어떤이들이 말하기를 교회에는 희망이 없다고도 말합니다. 교인들이 그리스도인답게 살지 못한 이유도 있고, 이단들의 폐혜를 본 사람들도 있으며, 여러 사회적 상황속에서 무작정 불신이 팽배한 이유가 있기에 그렇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는 이 땅의 희망이자 소망입니다. 세상의 마지노선은 오직 교회 뿐입니다. 세상을 지키고 의와 생명을 주는 최종병기는 예수그리스도가 주인이신 오직 교회입니다. 천지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통해 생명을 허락하셔서 성령님으로 몸된 교회를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의 자랑과 희망이 교회이기에, 세상도 여전히 교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