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능 100일을 앞둔 이들을 위한 시편 말씀 묵상




수상한 큐티 : 시편 100일 ┃이정현 지음┃220쪽 ┃13000원┃생명의말씀사


수능을 앞둔 고등학교 3학년생들을 위한 100일 큐티책이 출간됐다.
생명의말씀사는 지난 8월 22일 생명의말씀사 사옥에서 “수상한 큐티” 저자 이정현 목사와 그의 제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책은 22년간 교회학교 현장에서 교육을 담당해 오고 있는 교육 전문가이자 군산드림교회 교회학교 디렉터로 섬기고 있는 이정현 목사(사진 가운데)가 수험생 제자들을 위해 엮은 수험생 맞춤 큐티로 100일 동안 매일 5분간 큐티를 하며 수험생의 영혼과 정신을 건강하게 해준다.


이정현 목사는 우리나라 교육환경 속에서 고3 학생들이나 수험생들이 받는 스트레스가 크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어떻게 하면 우리나라에서 공부라는 이름으로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까라는 생각에 이번 큐티책을 집필하게 됐다. 대입이라는 커다란 산 앞에서 고통당하고 있는 수험생들을 말씀 묵상을 통해 돕고 싶다는 것이다.


이정현 목사는 “시편 자체가 저자들의 엄청난 삶의 경험에서 나온 묵상집”이라며 “하루에도 수없이 천국과 지옥을 넘나드는 수험생들의 마음이 이 시편 말씀들을 묵상하며 위로와 힘을 얻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현재 이정현 목사가 사역하는 군산드림교회 교회학교는 고3 수험생이 수능 100일이 되면 장년들과 함께 새벽기도를 드리고 학생들끼리 큐티를 한 후 등교를 하는 전통이 있다. 이에 지난해 고3이었던 교회학교 학생들은 책이 출간되기 전에 먼저 이정현 목사가 준비한 시편 묵상을 체험할 수 있었다.


군산드림교회 청소년부 교사를 맡고 있는 이강미 씨(사진 왼쪽 두 번째)는 “입시의 결과들이나 문제들을 해결하고 싶어서 시작했는데 점점 할수록 앞으로 살아갈 삶에 대한 가치관과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삶이 무엇인지를 배우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자 이정현 목사는 “크리스천이든 아니든 이 땅의 모든 수험생들이 이 책을 읽고 그들의 갈급함이 채워지길 바란다”며 “매일 시편의 말씀을 읽는다면 매일 나와 동행하시고 힘주시는 그 하나님의 손실을 체험하게 될 것이고 하나님의 말씀과 함께 할 때 여러분은 힘들고 어려운 모든 것을 극복하고 승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