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도 침례교 지도자 세운다

해외선교회 곽야곱 선교사(인도침례신학교 학장)


나마스떼!
드디어 인도침례신학교의 개교가 됐습니다. 2015년 인도 선교사들이 연합해 인도침례교지도자 컨퍼런스를 시작한 이래 지난 4년간 매년 컨퍼런스를 진행하는 가운데 인도 선교의 열악한 상황과 인도 사역자 훈련의 필요함들이 있어 2018년 2월 인도침례신학교를 설립하기로 결의하고 곽야곱 선교사를 학장으로 선출한 후 신학교 설립을 위임했습니다.


주님의 은혜와 기도해 주시는 모든 분들의 도움으로 2018년 11월 인도침례신학교 이사회가 설립되어 포항중앙교회 김중식 목사를 이사장으로 선출하고 동북제일교회 양성국 목사, 천북신흥교회 방은수 목사, 대전대흥교회 조경호 목사, 광주성림교회 김종이 목사, 아름다운교회 이영은 목사, 덕은교회 이성규 목사, 나주THE지구촌교회 최용대 목사, 양산예수나눔교회 이요한 목사, 세종지구촌교회 황기 목사, 인도 김기태 선교사를 이사로 선임했습니다.


교수로는 침신대 김승진 명예교수 및 신인철 교수 그리고 침례교해외선교회 김형윤 순회선교사, 김종포 순회선교사로 선임했고 인도에서 사역하는 모든 선교사 가정에서 한 명이 교수사역을 하게 됐습니다.
주님의 은혜로 2019년 5월 인도 델리 인근 지역에 학교건물을 임대하고 한국 침례신학교 교수님들이 기증해 주신 책들과 이사장님과 이사님들, 그리고 대구 예사랑교회와 본부 그리고 이곳의 한인교회 김기태 선교사와 가족들로부터 기증받은 비품들로 학교를 세팅해 기쁨 가운데 개교식을 은혜롭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인도의 북부와 중부, 동부에서 선교사들을 통해 훈련받거나 함께 동역하는 사역자들이 신학과와 목회학과 그리고 편목과정에 32명이 입학했고 9월 3일 개교식과 6일 금요일까지 진행된 부흥사경회 참석을 위하여 길게는 30시간이 넘는 기차여행과 항공편을 이용하여 학교에 도착했습니다.


모임 참석을 위하여 인도에서 사역하시는 선교사들이 오셨고 고국에서는 포항중앙교회 김중식 이사장님과 천북신흥교회 방은수 이사님, THE지구촌교회 최용대 이사님, 양산 예수나눔교회 이요한 이사님 그리고 해외선교회 이재경 회장님이 오셔서 말씀을 전해 주시고 격려해 주셔서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큰 기쁨이 됐습니다. 앞으로의 비전은 이 학교의 졸업생들을 통해 트러스트를 설립한 후 이 트러스트를 확장하여 인도침례교총회를 설립해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 및 인도의 다른 침례교 총회 그리고 다른 기독교 단체들과 연합해 인도 복음화 및 세계복음화에 기여하게 될 것을 기대합니다.


신학교를 진행하기에 강의하실 교수들과 시설이 많이 부족한 가운데 있는데 강의로 섬겨주실 분들과 필요한 부분들이 잘 채워질 수 있도록 많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주님의 은혜와 축복이 인도침례신학교와 인도 복음화를 위하여 아뢰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임하시기를 축복하며 기도합니다.


곽야곱 선교사 / 인도침례신학교 학장
인도침례교신학교 지정 후원 계좌 KEB하나 990-007953-455  예금주 : 인도침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