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새로운 사역의 시작 ‘루마니아’에 복음을

해외선교회 김영효-강애란 선교사(루마니아)

 

지난 820, 1년 간의 안식년을 마치고 하나님이 인도하신 새로운 사역지인 루마니아에 잘 도착했습니다.

루마니아 공항에 교단 선임 선교사인 권경숙 선교사님이 마중 나와주셨습니다. 현재 저희는 권경숙 선교사님 집에서 지내고 있으며 12월 중에 이사할 예정입니다.

또한 루마니아어 배우는 것에 집중하면서, 권 선교사님이 사역하시는 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현재 비자 작업 중에 있습니다. 비자가 잘 나올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리고, 모든 일 가운데 하나님의 인도하심이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루마니아 선교사로 파송

저희는 파송선교회인 105도선교회에서 지난 818일 파송식으로 새로운 사역지인 루마니아로 향하는 저희를 축복해주셨습니다.

 

이날 파송식에서 저는 새로운 사역지로 향하는 각오를 전하며 그동안 인도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고 지난 네팔 사역에 함께 동참해주신 성도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새로운 사역지인 루마니아에 가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기도 부탁을 했습니다.

 

루마니아 돌지 주 지방회에 참석

지난 924일 저희는 루마니아에 돌지주의 침례교 목회자 모임에 참석해 현지 목회자들에게 루마니아 선교사로 인사하고 교제했습니다. 비자도 이 지방회에서 진행해줄 예정입니다. 앞으로 이 돌지 주 목회자들과 좋은 교제를 나누며 루마니에서 가장 복음화율이 낮은 지역에 현지 목회자들과 함께 하나님 나라 확장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희가 있는 지역은 수도가 아닌 지방 도시이다보니 루마니아어 선생님을 찾는 것이 정말 어렵습니다. 그러던 중 선임 선교사님이 사역하시는 교회의 교인의 아들이 대학에서 영어와 루마니아어를 전공한 것을 알게 됐고, 마침 시간이 된다고 해 열심히 루마니아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사역의 승패가 처음 언어 배우는 것에 있기 때문에 저희는 루마니아어 배우는 것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지혜가 임해 루마니아어를 잘 배울 수 있도록 기도 부탁드립니다.

 

기도제목

1. 새로운 사역지인 루마니아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2. 루마니아어를 배울 때 하나님의 지혜가 임하도록

3. 루마니아 비자 진행 중인데 비자가 잘 나올 수 있도록

4. 초기 정착금이 잘 채워질 수 있도록

김영효 선교사 지정 후원계좌

KEB하나 181-04-01159-784 예금주 : 김영효



총회

더보기
‘부르심에 응답하는 목회자 자녀로 나아가자’
침례교다음세대부흥위원회(위원장 이종성 총회장,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는 지난 1월 8~10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에서 2024 목회자 자녀(PK&MK) 영성수련회를 가졌다. 200여 명의 목회자 자녀가 함께 한 이번 수련회는 “부르심에 응답하라”란 제목으로 2박 3일간 말씀과 기도, 나눔과 결단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예배는 목회자 자녀들로 구성된 찬양팀의 찬양으로 정지선 자매가 기도하고 총회 청소년부장 박요한 목사가 성경봉독을, 홍지훈 형제가 ‘축복하노라’를 특송한 뒤, 이종성 총회장이 “하나님의 자녀”(요 1:12)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종성 총회장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목회자의 자녀는 고민과 말할 수 없는 아픔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기에 여러분들이 대견스럽다”며 “이번 영성수련회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 자신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것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장 이은미 목사(광천)의 격려사에 이어 다음세대부흥위원회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새중앙)가 내빈을 소개하고 총회 전 총무 조원희 목사(신전)가 인사하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피영민 총장이 축복하고 축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