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희망의 빛을 보며


이제는 산책을 하며 오고 가는 사람들이, 눈으로 웃음을 주고 받으며 스치며 한마디하며 지나가던 정겨운 모습들을 볼 수가 없습니다. 맞은편에 사람이 보이면 오솔길을 벗어나 주머니에서 마스크를 꺼내 씁니다.
길을 벗어나 수풀 위 아래로 이혼한 부부처럼 피해가는 모습이 일상화 되어가고 있으니 황폐화 되어가는 사회의 정서를 어떻게 해야 합니까?


대구를 대표하는 치맥축제(치킨과 맥주)때 행사장 주변에 모이던 그 많은 사람들이 다 어디로 가고 흥을 즐기는 도시가 고요하고 삭막하게 됐습니다. 어쩌다 사람이 보이면 이번 대구·경북지역에 코로나19를 확신시킨 신천지가 아닌가 색안경을 끼고 보는 불신의 서글픈 모습이 현실입니다.


기침을 하며 힘들어 하며 행단 보도를 건너면 다가서서 도와주던 정이 사라지고, 경계하고 혐오스럽게 생각하며 피해가는 이 현실을 어떻게 해야 합니까? 골목에서 성도들을 만나면 할렐루야 하며 반가워하던 때가 몇주 전인데, 간단하게 목례로 인사만 하고 지나가는 모습은 세상 환경에 이렇게 빨리 적응이 되어가는 모습에 놀라고 있습니다.


혹 교회 성도가 마스크를 쓰지 않고 골목길을 지나가거나, 사람을 만나며 다니는 직업을 둔 분이 교회 출석하면 그 사람을 못 믿어 교회 출입을 삼가는 기이한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다수의 교회가 예배 중단을 선포하지 않았는데 빈자리가 많다니 더 큰 재앙이 있으면 얼마나 믿음을 지킬 것인가 염려스럽지 않을수 없습니다.


교회 앞을 지나가며 언젠가는 믿어야 하는데 하며 선한 떨리는 마음으로 지나가던 사람들이 경계의 모습으로 지나가고, 예배드리는 교회를 색안경으로 보며 시비를 거는 모습도 있다니 있을 수 있는 일입니까?
자신의 건강을 위하여 마스크 사려고 줄을 서고 밤을 지새우는 이 어두운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이 어두움 속에서 빛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에서 목회를 하고 있는 우리교단 윤재철 총회장을 중심으로 일부 교회들이, 대구시에 있는 교회들에 마음을 쓰고, 물질적으로 힘을 주고, 전화로 위로하고, 편지로 격려하고, 사무엘 선지자처럼 기도로 돕는 모습을 보게 되면서 침례교단이 소생하는 사랑이 싹터 오르는 감동적인 모습이 아니겠습니까? 이것을 시작으로 모일 때마다 마음을 주고받는 기쁨의 모습이기를 기도합니다.


이제 동역자들의 격려와 기도로 대구와 우리나라를 덮고 있는 어두운 그림자가 사라지고 크게 사람들을 구원하는 날이 빠르게 올 줄을 믿으면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광수 목사 성문교회
대구지역침례교연합회 회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