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모범입니다”

윤재철 총회장 메시지

지난 7월 8일 정부가 코로나19 방역대응지침으로 발표한 집회금지명령에 따른 교단의 입장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정부가 발표한 방역 대응지침으로 개신교회 관련 소모임, 행사 및 단체식사 금지 의무화 조치를 한 바 있습니다. 정부는 언론을 통해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의 온상이 교회인 것처럼 비춰지고 있습니다. 이같은 조치에 심히 유감스럽고 개탄을 금할 수 없습니다.


이에 교단의 책임자로 정부가 한국교회를 우리 사회의 코로나19 가해자로 인식하지 않기를 바라고, 3300교회의 이름으로 엄중하게 경고하고 범교단적으로 연합하여 이 문제를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최근 정부와 일부 대응조치를 담당하는 기관들의 조치는 교회에 대한 역차별로, 클럽, 노래방, 식당, 카페 등 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은 따로 큰 조치가 없는 반면, 교회의 모임을 제한하는 조치는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의 예배와 모임은 개인의 영혼 구원과 믿음의 가정들을 통해 지역과 민족과 시대를 살리는 소중한 시간들입니다. 이 소중함을 지켜내기 위해, 처벌이 무서워서가 아니라 지역과 민족과 시대에 교회가 산 소망이 되기 위해서 철저한 방역을 지켜오고 있습니다. 극소수의 교회의 사례를 가지고 이렇게 모든 교회들에게 제재를 가하는 것은 무리한 방역조치이며,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교회들과는 집단 감염이 보고된 바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조치와 상관없이 침례교회는 그동안 방역에 최선을 다해온 것처럼 교회 내 방역에 최선을 다함으로 교인들의 건강을 지키는 것은 물론 일반인들의 우려를 불식해야 할 것입니다.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하여 다음 사항을 안내합니다.


1. 교회의 정규예배는 매주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예배/기도회로서 주보에 명시된 모든 집회입니다. 주일낮예배와 찬양예배, 수요예배/기도회, 금요예배/철야기도회, 새벽예배/기도회, 교회학교/주일학교 부서별 모든 예배가 정규예배에 해당합니다.
2. 모든 교회는 출입자 기록, 체온체크, 손 소독과 마스크 착용, 거리 두기와 실내 방역, 환기에 더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가급적 교회 안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3. 교회의 식당운영과 교회 내에서의 모임은 가급적 자제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4. 여름철 진행하는 수련회 등 교육프로그램은 조정하여 주일 예배 프로그램을 활용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5. 침례교회 모든 교우들은 일상의 방역에 최선을 다하여, 코로나19의 치유와 극복을 위하여 기도합시다.


존경하는 동역자 여러분!
교회가 지금까지 스스로 지켜온 정규예배가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해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는 모범적 사례가 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모두는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위해 함께 기도합니다. 위기를 기회로 삼고 어려울 때 함께 마음을 모으는 지혜를 하나님께 구하기를 원하며 섬기시는 교회와 가정 위에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총회장 윤재철 목사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