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간 안내 - 헤아려 본 기쁨 외

헤아려 본 기쁨

C.S. 루이스 지음박성일 옮김 21211000두란노

C. S. 루이스 전문가인 필라델피아 기쁨의교회 박성일 목사가 루이스의 삶과 신앙에서 중요한 주제인 기쁨에 대해 정리한 신간이다. 전작 본향으로의 여정’ ‘C. S. 루이스가 만난 그리스도를 통해 루이스의 사상과 신학을 면밀히 안내했다면, ‘헤아려 본 기쁨은 루이스를 관통하는 또 다른 핵심 주제인 기쁨에 대해 안내한다. 기쁨은 루이스의 삶과 신앙에서 거대한 주제인 고통만큼 중요한 경험이었다. 저자는 루이스가 찾은 기쁨은 슬픔 만큼 헤아려 볼 만한 주제라고 말한다.

제목 헤아려 본 기쁨은 루이스의 글 헤아려 본 슬픔을 역설한 것이다. 루이스가 찾은 기쁨을 면밀히 들여다본 저자는 그 내용을 독자들에게 풍성하게 풀어 놓는다.

 

보이는 내러티브 설교법

권호 지음23214000생명의말씀사

이 책은 이야기 형태의 본문을 효과적으로 설교하기 위한 실제적인 내러티브 설교법을 제시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성경 속에 나타난 이야기의 특징과 그에 대한 해석은 성경신학에서 충분한 논의가 이뤄졌으므로 이제는 이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설교자가 이야기 형태의 본문을 어떻게 설교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기법이 제시돼야 할 시점이다. 지금까지 국내에 소개된 내러티브 설교법은 해외에서 소개된 설교법을 가져온 경우가 대부분이다. 물론 그 역시 유익하지만, 한국식 사고와 다소 차이가 있어 실제적인 적용이 자연스럽지 않은 면이 있었다. 이 책은 내러티브 설교 전문가인 권호 목사가 한국교회 설교자들에게 알맞게 고안한 한국식 내러티브 설교법을 전한다.

 

인간 탐구 수업

서순범 지음29918000샘솟는기쁨

교육 현장에서 독서 비평 수업을 강의한 저자는 고전의 주요 문장을 렌즈로 사용해 독서 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인간을 주제로 탐구함으로써 세계 명작에 대한 깊이와 이해는 물론 인간 본성을 묵상하며, 진정한 를 향해 나아가게 한다. 세계 명작 12편의 등장인물은 다양한 인간 군상을 탐구하기에 충분하다. 사랑과 욕망, 부패와 부조리, 광기와 혼돈 등등 소설의 스토리를 따라 전개되는 가운데 나는 무엇인지, 우리들의 모습은 어떠해야 하는지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저자는 작품 세계에서 구체적으로 표현된 묘사와 설명, 대화 중에 내재된 인간의 행동과 사상을 성경의 관점으로 바라보며, 세속과 거룩의 기준과 목표를 분명하게 제안한다.

 

그림자 성경-예수님 이야기

토기장이 편집부 글김은지 그림 1413000토기장이

천지창조 그림자놀이로 많은 아이들 에게 사랑을 받았던 그림자 성경이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왔다.

그림자 성경의 두 번째 책인 예수님 이야기는 마구간에서 태어나신 예수님, 바다를 잠잠케 하신 예수님, 십자가에 매달리신 예수님, 부활 등 예수님의 생애를 신기한 그림자놀이로 만나 볼 수 있다. 방 안에 불을 끄고 손전등이나 휴대폰 불빛을 비추면 예수님의 이야기가 멋진 그림자로 펼쳐진다. ‘그림자 성경-예수님 이야기는 예수 님의 탄생부터 부활까지의 핵심 이야기가 담겨 있어 사순절, 부활절, 성탄절에 예수님에 대해 알려주기 좋다.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