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의도침례교회 창립 49주년 기념예배

선교사 자녀 장학금 3000만원 전달

 

여의도침례교회(국명호 목사)는 지난 9월 5일 교회창립 49주년 기념예배를 드렸다.

이날 여의도침례교회는 김충배 장로에게 공로패를, 박은근 장로외 23명에게 40년 근속패를, 박찬규 장로외 21명에게 30년 근속패를, 김두수 장로 외 21명에게 20년 근속패를, 강철환 집사 외 67명에게 10년 근속패를 수여했다. 또한 이날 예배에 함께한 해외선교회 주민호 회장에게 선교사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

 

국명호 목사는 “49년 동안 우리 교회를 지켜주시고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찬양과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린다. 그동안 우리 교회를 위해 눈물의 기도와 사랑의 헌신을 마다 하지 않으신 모든 성도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님께 더욱 칭찬받고 성령의 역사가 넘치는 우리 여의도침례교회의 모든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한다”고 밝혔다.

 

 

여의도침례교회는 지난 1972년 9월 1일 여의도 시범아파트 내 여의도유치원에서 11명의 성도가 초대 담임인 고 한기만 목사와 창립 예배를 드리며 시작됐다.

 

여의도침례교회는 이 땅에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파해 영혼을 구원하며,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을 변화시켜야 한다는 목표 아래 하나님의 말씀으로 예배와 선교와 양육과 섬김의 사명을 감당해 주님 오실 때까지 하나님께 영광 돌리며 건강한 교회로 세상의 빛과소 금이 되는 것을 비전으로 삼고 있다.

 

특히 여의도침례교회는 구소련의 붕괴 후, 주님의 말씀에 순종해 중앙아시아 선교사역에 집중해오면서 중앙아시아 침례교단 형성, 중앙아시아 신학교 운영, 교회 개척, 목회자 영성훈련 등 크고 작은 일들로 교회들을 세워 나가고 있다.

 

또한 매년 6월 ‘선교대회’를 통해 온 성도들에게 선교에 대한 비전을 갖게 하며, 헌신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특별한 집회를 진행하고 여름, 겨울 단기 해외봉사를 통해 파송된 선교사들의 사역을 돕고 후원하고 있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