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라이즈 업 뱁티스트

교회의 부흥과 코로나 팬데믹 극복을 위한 연합기도회인 라이즈 업 뱁티스트가 지난해 6월, 12일간의 일정으로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에서 열려 큰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냈다.


기도회는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른 인원 제한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진행했으며 말씀과 기도의 잔치를 펼쳤다. 매 회차별 3만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전국교회가 동참했던 라이즈 업 뱁티스트는 침례교회가 기도운동을 전개하며 한국교회의 회복과 코로나 팬데믹을 이겨나가는 말씀 회복 운동, 기도 회복 운동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도 이 말씀과 기도 운동은 계속되고 있다. 지난 4월 1일 수원중앙교회(고명진 목사)를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 저녁 포항과 부산, 광주, 대전, 논산, 서울, 안성, 원주를 거쳐 세종까지 전국을 순회하며 매주 연합기도회를 연다. 또한 지역별로 기도회를 진행하며 대면 참여와 비대면 참여를 동시에 이끌어 내기 위해 준비했으며 특별히 100만 뱁티스트 전도운동 사역과 함께 지역 복음화와 영혼을 살리는 일에 이번 라이즈 업 뱁티스트가 적잖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침례교회는 연합과 협동 정신을 기반으로 지역교회의 연합을 꾀하는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다. 어려운 교회를 도우며 함께 말씀 전파와 복음 전도 사역에도 힘을 썼던 과거 침례교회의 선진들을 기억하며 지금은 자랑스러운 교단의 정신을 이어받아야 할 때이다. 이번 라이즈 업 뱁티스트는 우리 모두가 하나 돼 한 마음으로 말씀을 듣고 은혜를 사모하며 나라와 민족을 위해, 한국교회와 침례교회를 위해, 세계 복음화를 위해 부르짖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기도의 능력은 절망한 이들을 깨우며 죽은 영혼을 깨우고 우리의 소망과 꿈을 이루는 놀라운 하나님의 역사임을 우리는 경험해왔다는 사실이다. 그리고 이 기도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겪고 있는 우리에게 시대적 사명으로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로 무장하는 계기를 마련해줄 것이다.

 

코로나19 때문에 교회가 변화할 수 있었으며 사역의 범위가 확장되고 보다 다양한 방법의 복음 전도와 말씀 선포가 이뤄지고 있는 것이 오늘의 현실이다. 그리고 지역이 연합해 함께 기도에 동참하고 말씀으로 회복되며 성령의 역사를 체험하는 시간이 바로 라이즈 업 뱁티스트가 되리라고 확신하다. 매월 금요일 9회의 집회와 6월 1~3일은 연속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지방회 소속 교회와 목회자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줬으면 한다. 대면 참여가 어려운 교회는 유튜브 플랫폼을 이용해 각 교회에서, 각 가정에서, 각 사업장에서 성령의 역사를 체험하고 경험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

 

초대교회도 복음을 들은 가정들이 가족과 이웃을 중심으로 모임을 갖고 주의만찬을 나누고 말씀을 들으며 기도하고 구제하며 부흥했다. 그리고 그 기도는 초대교회의 수많은 영적 지도자들을 세웠으며 오늘날 전 세계를 십자가 복음으로 변화시켜나가는 놀라운 역사를 가능하게 했다.


코로나 시대 복음의 문을 열기가 매우 어렵다. 교회가 세상의 유익을 주기보다는 오히려 손가락질을 받고 있다. 그런 만큼 교회가 먼저 낮은 자세로 세상을 섬기며 세상을 향해 사랑의 손길을 내밀 때이다. 이를 위해 라이즈 업 뱁티스트는 우리들의 영혼을 점검하고 다시금 말씀으로 세워나가는 시간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 세상의 회복과 치유를 향한 거룩한 외침이 매주 금요일 저녁에 성령의 역사하심으로 이뤄지기를 소망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