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네 목사의 파란만장 교회 개척 이야기

만화방 교회 이야기┃신재철 지음┃강신영, 김주은 그림┃320쪽┃17000원┃세움북스

책은 세움북스의 ‘동네 교회 이야기 시리즈’ 네 번째 책으로 ‘만화방’이라는 독특하고 친근한 접점을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하는 한 교회의 이야기이다. 저자의 통념을 깬 거룩한 눈높이는 곧바로 사람들의 눈과 마음을 교회로 향하게 한다. 만화로 가득 찬 교회는 동네 사랑방이 되고, 아이들 놀이터가 되고, 연인들의 약속 장소가 되고, 잠깐의 쉼터가 됐다. 이로인해 교회는 늘 동네 주민들로 북적거린다. 


또한 저자는 아파트 관리소장으로 일하며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새로운 목회자의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 더 나아가 앞으로의 교회와 사역에 대한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있다. 책은 교회 개척을 준비하는 목회자와 교회 사역의 방향성을 고민하는 목회자 및 성도들에게 유익한 내용들로 가득하다.


저자 신재철 목사는 17세에 십자가 사랑에 감격과 충격을 경험했다. 그는 하나님을 더 사랑할 수 없을지, 더 드릴 것이 없을지 고민하던 중 한국 침례신학대학교에 입학하며 부족한 삶을 주님께 드리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2019년부터 부산에서 좋은나무교회를 개척해 성도들의 사랑을 받으며 행복하게 목회하고 있다. 현재 침례신문사 영남지방국장으로 해당지역의 침례교회 소식을 전하고 있다. 가족은 아내 지현, 아들 승우와 승민에게도 과분한 사랑을 받으며 행복한 인생 여정을 보내고 있다.

범영수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