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GNTV 불어권 선교 위한 프랑스 지사 개소

 

CGNTV는 지난 11월 7일 파리침례교회에서 파리지사 개소예배를 열고 불어권 선교의 효과적인 사역을 위한 서막을 개시했다.


이날 현장은 CGNTV 대표인 이용경 대표와 임직원 일부, 프랑스 한인교회 목회자 및 선교사, 온, 오프라인으로 참여한 내빈까지 약 130여 명이 참석했다.


CGNTV 프랑스 지사는 개신교 비율이 1.5%에 불과한 프랑스 뿐만 아니라 불어를 공용어로 사용하는 아프리카 국가를 대상으로 사역한다. 


아프리카 50개국 중 27개 국가로 50% 비율이 넘는 불어권 선교에 대해서는 꾸준하게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특히 북서아프리카 지역을 중심으로 한 강경 무슬림 세력의 확산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 부족한 선교사와 불어 선교 콘텐츠 부족, 불어권 선교에 대한 공감대 부재 등 다양한 어려움이 있다. 


이런 상황에서 CGNTV 프랑스 지사는 불어권 선교의 전초기지라는 중책을 감당하게 됐다. 앞으로 지사는 현지에 맞춤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현지에 존재하는 다양한 네트워크와의 원활한 협업을 위한 주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프랑스 지사는 현지 목회자를 위한 교육 콘텐츠 제작, 아프리카 북서부 ‘마그레브’ (리비아, 튀니지, 알제리, 모로코 등) 지역의 난민선교, 아프리카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한 성경읽기 및 주일학교 콘텐츠 제작 등의 사역 진행을 우선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접근이 어려운 보안지역 등에 있는 선교사들을 위한 셋업박스 ‘드림온플러스’도 보급할 계획이다. 

범영수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