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지구촌교회 2023 글로벌 셀 콘퍼런스 진행

“교회 미래:12제자 비전(CELL)이 답” 주제로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는 오는 5월 24~26일 지구촌교회 분당채플에서 2023년 글로벌 셀 콘퍼런스 V15를 진행한다.


“교회미래: 12제자 비전(Cell)이 답입니다”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15번째 행사로 지난해까지 5200여 교회 4만여 명의 목회자와 성도들이 함께 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코로나 팬데믹의 위기 상황을 극복하고 이후 교회가 건강하게 회복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대안이 ‘소그룹 공동체’임을 알릴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 기간 동안 교회 소그룹 공동체를 중심으로 교회가 유지되고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해 온 것에 대한 여러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지구촌교회의 목장교회(Cell)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에 지구촌교회는 교회 소그룹 공동체를 세우고 이에 대한 성경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며 초대교회의 정신을 구현하는 대안을 제시한다.


이번 셀 콘퍼런스는 대면 집회가 가능해짐에 따라 현장에서 진행되며 오랜 기간 셀 사역을 감당해온 이동원 목사(지구촌 원로), 최성은 목사(지구촌)가 메인 강사로, 톰 레이너 목사(라이프웨이 크리스천 리소시즈 총재)와 지용근 소장(목회데이터연구소)이 특별 강사로 섬기게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지구촌교회 성도들이 진행하는 목장교회 현장을 직접 탐방하는 기회가 주어지며, 소그룹 사역에 필요한 패키지(주교재, 목장교회 매뉴얼, 각종 행정자료 및 목장 모임 실황 영상 등)도 제공한다. 또한 ‘목장교회 Q&A’ 시간을 통해 목장교회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다. 


셀 콘퍼런스 이후 지구촌교회 부설 기관인 ‘목회리더십 연구소’의 ‘셀리더 훈련 세미나(6월 5~7일)’에도 참여해 코칭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최성은 목사는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셀 사역에 대한 비전을 한국교회에 나눌 뿐만 아니라 목회자와 성도들을 섬길 수 있는 것이 큰 기쁨이며 은혜”라며 “외형적인 교회만을 추구하는 사역이 아닌 복음 사역의 진정한 제자 사역으로 이번 행사가 큰 도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등록 및 세부적인 안내는 셀 콘퍼런스 홈페이지(https://www.jiguchon.or.kr/cc/2023)를 통해 할 수 있다.
한편 지구촌교회는 코로나 팬데믹 기간 방역을 철저히 지키면서도 교회가 감당해야 할 주요한 사역을 멈추지 않았다. 블레싱 제주(국내 전도)를 통해 제주도에 있는 1만여 명의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온라인 스마트 사역으로 해외선교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2022년 가을 블레싱 전도 축제를 통해 믿지 않는 이웃과 가족 1만8000여명을 작정해 기도했고, 그중 1800명에게 복음을 전해 1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예수님을 영접했다.

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