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경암송, 이제 어렵지 않아요!

<성경암송 어떻게 할 것인가?>

 

 지은이 박종신누가11,000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성경암송은 성도들의 필수 과제이자 생활이었다. 하지만 근래에 들어서는 성경암송을 하는 것이 마치 구식인 것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처럼 보인다. 허나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말씀을 마음판에 새기고 항상 함께하라고 말씀하셨다.

 

<성경암송 어떻게 할 것인가?>에서는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왜 암송해야하는지 성경암송을 통해 어떠한 기적들이 일어나는지 어떻게 성경암송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설명한다. 먼저 성경암송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성경암송이 성경의 명령이라는 것을 비롯해 예수님의 명령이며 기적을 낳기 때문이라는 등 총 10가지의 이유를 든다.

 

성경암송은 성경의 명령이라는 것은 우리가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해야 만하는 명령이라는 것이다. 그 명령에 순종해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 가운데 성경말씀이 필요한 순간이 찾아오면 그때마다 성경을 찾아보고 뒤져보고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기억과 마음에 새겨진 성경말씀을 살려내어 하나님 앞에 기도하고 말씀을 보며 순종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현 시대의 성도들은 각종 매체에서 흘러나오는 성경 말씀과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보는 성경 때문에 성경암송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암송이라는 단어에 대해 많은 부담감을 가지고 있다. 허나 우리는 성경말씀과 설교를 많이 듣는 편리한 신앙생활을 하지만 그 성경말씀을 우리 생활 안에서 실천하는 실천신앙은 존재하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편리한 신앙생활에만 젖어서 우리가 수행해야 되는 하나님의 명령, 예수님의 명령에는 소홀히 하는 것은 아닌지 스스로를 점검해야 될 필요성이 있다는 것이다. 말씀암송은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꾸준한 실천을 필요로 하는 것이다.

 

우리의 신앙 또한 하나님과의 관계를 꾸준히 성실하게 이행해 오는 것이다. 성경암송을 하는 것은 어쩌면 우리가 하나님과의 관계를 꾸준히 이어오는지 점검하는 하나의 점검표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외에도 <성경암송 어떻게 할 것인가?>에서는 성경암송을 통해 지금까지 나타난 기적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성경 암송을 통해 일어나는 기적은 가치관의 변화를 비롯해 신앙이 업그레이드되고 교회의 하나 됨, 부흥 등 총 10가지의 기적이 일어난다고 이 책은 말하고 있다.

 

성경암송에서 오는 가장 기적 중 우리 가치관의 변화는 우리 기억에 하나님의 말씀을 새김으로써 나의 생각과 행동 그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말씀에서 나오게 되고 생각하는 것 하나하나가 하나님의 생각으로 변화 된다는 것이다.

 

이 외에도 성경암송의 방법에 대해서는 소리를 내어 암송하는 것을 비롯해 동역자들과 함께 암송하기, , 절을 먼저암송하기 등 총 10가지 방법들을 설명한다. 하지만 그 무엇보다 성경암송을 하는데 앞서서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 기도하는 마음으로 성경을 암송해야 한다.

 

억지로 하는 것은 전혀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으신다. 우리가 회사 생활하는 것, 공부하는 것조차도 기쁨으로 하지 않으면 하루하루가 지옥과 같은 삶일 것인데 하물며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하는 것을 억지로 하게 된다면 그 것은 안하느니만 못하는 상황 속에 빠지게 된다는 것이다.

 

우리에게 기도는 하나님과의 대화이고 성경을 읽는 것은 우리 생활에 지침이자 지혜를 배우는 것이다. 그런 성경암송에 앞서서 먼저 하나님께 기도하는 마음으로 성경을 암송한다면 하나님과 성경을 통해 대화하고 그 대화 속에서 기쁨을 가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 책을 지은 박종신 목사는 유명한 설교가인 척 스윈돌은 성경을 암송하는 것은 성도의 삶에서 가장 큰 유익이다. 그 이유는 성경이 성도의 삶을 인도하기 때문이다라고 했습니다. 성경암송은 성도의 삶에 매우 유익합니다.

 

저 역시 성경암송을 통해 큰 유익을 얻었습니다. 곤고한 시간이 찾아올 때마다 말씀을 붙들었습니다. 말씀은 저의 교만과 불찰, 그리고 잘못들이 반복될 때마다 깨닫게 하셨고 돌아서게 하셨고, 순간순간 제 삶을 인도해주셨습니다. 그리고 회복시켜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제 인생이 끝나는 날까지 인도해 주실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현시대를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성경암송은 어쩌면 부담이 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그 성경암송을 통해 우리에게 오는 유익은 어떠한 것과도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성경암송 어떻게 할 것인가?>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기억과 마음에 새기고 우리 삶에 말씀을 접목시켜 기쁜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되길 소망한다.

 



총회

더보기
이욥 총회장 직무정지 가처분 2심도 기각
김OO 목사, 차OO 목사, 김OO 목사 3인이 이욥 총회장을 상대로 제기한 직무집행정지가처분이 항고심에서도 기각 판정을 받았다. 서울고등법원 제25-1 민사부는 지난 3월 25일 사건번호 2025라2147 직무집행정지가처분에 대해 “채권자의 가처분신청은 보전할 권리와 그 보전의 필요성에 대한 소명이 부족해 이유 없다. 그뿐만 아니라 가처분 채무자의 적격을 그르쳐 부적법하다고 보아야 한다. 이와 결론을 같이해 채권자의 가처분신청을 기각한 1심 결정은 결과적으로 정당하고, 채권자의 항고는 이유 없으므로 이를 모두 기각하며, 항고비용은 패소한 채권자들이 부담하기로 한다”고 판결했다. 채권자 3인은 법원에 1심 결정을 취소하고 총회장 선출결의 무효확인 사건의 본안판결 확정시까지 이욥 총회장의 직무를 정지시켜달라고 재차 요구했지만 법원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법원은 “이 법원도 채권자의 가처분명령신청은 그 피보전권리에 대한 소명이 부족하고, 보전의 필요성이 있다고 볼 수도 없다고 판단한다”며 판결 이유를 설명했다. 채권자들이 항고 이유로 들고 있는 주장들이 1심에서 내세운 주장과 실질적으로 별로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또한 법원은 “대표자의 선임 결의 효력에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