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작은 섬김과 헌신으로 복음의 증거자로

침례교해외선교회 최치영-이한나 선교사(체코)


약한 지체나 소외된 낮은 자를 세워주며 아낌없이 사랑하는 하나님 보시기에 좋은 인생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놀라우신 평강이 후원자님 및 동역자님의 가정과 직장, 그리고 사업장 위에 늘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샬롬. 도브리 덴. 선교편지를 받는 주 안에서 사랑하는 모든 독자들이 2014년 후반기를 잘 준비하셔서 올해 초 소망한 모든 기도의 제목들이 풍성하게 열매 맺기를 두 손 모아 응원합니다.


우리 가정은 최근 들어 크고 작은 일들을 치르느라 정신없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지난 728일에는 프라하 호도프에 있는 외국인 경찰서에 가서 가족 모두 장기비자(종교)를 받았습니다.


도와주시고 기도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현재 슬라브인의 복음화 및 현지 침례교회와 체코침례교총회와의 협력사역에 열심을 내며 체코 프라하에서 영혼구원에 앞장서는 최치영 이한나 세라 시온 선교사(목사) 가정입니다.


우리가정은 기독교한국침례회 해외선교회(FMB)가 주최하고, 세계선교훈련원(WMTC)이 주관한 3기 디아스포라 선교사 훈련이 체코 프라하한인교회에서 지난 721일부터 81일까지 열렸는데 이 기간 동안 작은 봉사로 즐겁게 섬겼습니다.


이번에 훈련생 모두가 주님의 선하신 인도아래 그 소명 받은 길을 잘 감당하기를 기도하고 또 기도하고 있습니다. 작은 봉사 아닌 봉사를 하면서 제가 더 큰 은혜를 받은 것 같아 한량없이 감사했습니다. 선하고 좋은 길로 항상 인도해 주시는 주님께 모든 영광과 감사를 드립니다.


선교사 훈련이 끝나자마자 우리가족은 미 남침례교 해외선교회(IMB)가 주최하고, 체코침례교회가 후원한 ‘2014 체코 영어캠프에 참석했습니다.


이 캠프는 지난 82일부터 9일까지 Domazlice(도마즐리세, 프라하 남서쪽에 위치한 독일과 접경지역) 인근 호텔 레사나(LESANA) 및 그 맞은편 펜션에서 열렸는데 이 기간 동안 하나님의 크신 은혜를 체험하는 자리가 됐습니다.


캠프 기간 동안 시종일관 리더들과 함께 하고, 분명하고 정확한 메시지 전달 스텝들과 목사들의 탈권위적인 모습 평범함이 몸에 배인 일상 청년들의 패기 가족의 정신적·육체적 치유(힐링) 등을 직접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어 매우 좋았습니다.


특별히 캠프 내내 (저는) 체코 땅에 체코 현지인 교회 하나세우기 및 체코 현지인 일꾼 세우기 위한 하나님의 계획을 어떻게 실천해야 하나 기도하고 또 기도했습니다. 결론은 내 생각대로가 아닌 하나님의 선하신 계획에 따르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선한 사람을 붙여주시고 그 재정을 감당하게 해 주실 것이라고 믿습니다.



주 안에서 사랑하는 후원자님, 그리고 동역자님!

눈에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에는 아직도 많이 부족하고 부족한 우리가정을 위해 더욱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낯선 체코 땅에서 선한 다리를 놓는 가정으로 사용되어 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셨으면 합니다.

지금 당장은 구체적 사역과 열매를 기대하기 어렵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선한 인도하심을 굳세게 믿습니다.

아무쪼록 이 글을 읽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을 주님의 귀하신 이름으로 사랑하고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체코 현지인 사역자 한 명을 세울 수 있도록

2. 장기비자(종교비자)가 잘 나올 수 있도록 도운 모든 사람들을 위하여

3. 가족 모두 영어와 체코어의 진보를 위하여

4. 물질적으로 궁핍하지 않고 이 땅에서 영적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if !supportEmptyParas]--> <!--[endif]-->

예수 그리스도가 없는 모든 곳은 선교지이고, 예수 그리스도가 있는 모든 사람은 선교사입니다.”

<!--[if !supportEmptyParas]--> <!--[endif]-->

외환은행 181-04-01160-465 예금주 해외선교회

국민은행 027-24-0326-774 예금주 최치영

선교지 주소-Marie Cibulkove 634/9 140 00 Praha 4-Nusle Czech Republic.

핸드폰 : 최치영 (420) 773 181 260

카톡아이디 : gloryccy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gloryccy

이한나 (420) 608 325 469

연락처 : 070-8600-1321

최치영 목사 이메일 gloryccy@hanmail.net


동유럽(슬라브) 선교사 체코 프라하 선교사

최치영 이한나(세라, 시온) 목사 가정 올림

<!--[if !supportEmptyParas]--> <!--[endif]-->



총회

더보기
114차 총회, KT·금융결제원과 손잡고 ‘스마트 목회 환경’ 구축
우리교단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는 지난 6월 19일 여의도총회빌딩에서 KT(대표 김영섭), 금융결제원(원장 박종석)과 함께 ‘스마트 목회 환경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기술과 신앙이 결합된 새로운 목회·선교 생태계 조성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전국 3750개 침례교회와 산하 기관을 대상으로 △스마트헌금 키오스크 △침례교 전용 플랫폼 △스마트 카페 복합공간 등을 도입해 디지털 기반의 목회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는 단순한 편의성을 넘어서, MZ세대와의 소통, 기부 문화의 신뢰성 제고, 친환경 사회 공헌 확대 등 다방면에서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다음과 같은 역할을 맡는다. 총회는 교회 및 기관의 스마트 인프라 도입을 위한 행정 지원과 참여 기반을 조성하고, KT는 통신 및 디지털 전환(DX) 기술을 바탕으로 플랫폼 개발과 키오스크 설치, 유지보수를 책임진다. 금융결제원은 결제서비스 및 기부 시스템 연동 등 금융 인프라를 제공해, 신도들이 손쉽게 스마트 환경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욥 총회장은 “이번 협약은 복음 전파 방식의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