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침례교 제105-14차 총회 임원회

침례교 제105차 총회(총회장 유영식 목사) 임원회는 지난 47일 서울 여의도 총회 회의실에서 제14차 총회 임원회를 갖고 목회자부부영적성장대회 준비 점검과 주요 교단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임원회는 오는 425일부터 34일간 진행될 예정인 목회자부부영적성장대회 세부 프로그램과 강사 섭외, 광고 후원, 지방회 등록 상황 등을 보고받고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적극 홍보하고 미참여 지방회와 목회자 참여를 독려키로 했다.


또한 행사 후원에 차질이 일어나지 않도록 준비위원회와 총회 기획국이 맡아 세부 사항을 검토키로 했다.

또한 침례교 신학 총서 진행 상황을 보고 받고 임원회를 통해 지속적으로 보고키로 했으며 최초 자 침례교회 터 기념돌 사업은 침례신문을 통해 홍보하고 총회 임원 교회먼저 후원 사업에 우선적으로 참여키로 했다.

이와 함께 오는 510일 교단 신사참배 거부 기념일 행사를 충남 강경 옥녀봉에서 진행키로 하고 이에 대한 세부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한편 총회 임원회는 지난 13차 임원회에서 소환 통보한 교회진흥원 이사장 장순흥 목사의 소명 발언을 들었으며 논의 결과를 장 목사에게 통보하기로 결의했다.

/ 최치영 부국장



총회

더보기
더 큰 믿음으로 도약하는 ‘라이즈 업 뱁티스트’
3500여 침례교회가 함께하는 2025 전국침례교회 연합기도회 ‘라이즈 업 뱁티스트’가 지난 6월 1일 저녁 7시 30분, 대전은포교회(이욥 목사)에서 시작됐다. 이번 기도회는 6월 13일까지(6월 7일 제외) 전국 12개 교회에서 열리며,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고 있다. ‘더 큰 믿음으로 도약하라!’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연합기도회는 대전은포교회에서 첫 문을 열었다. 대전은포교회 찬양팀의 찬양으로 시작된 예배는 대전침례교연합회 회장 임헌규 목사(자성)의 기도, 다음세대캠프 홍보 영상 상영으로 이어졌다. 총회 전도부장 이황규 목사(주우리)의 인사에 이어 총회장 이욥 목사가 환영사를,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가 광고를 전했다. 이욥 총회장은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라이즈 업 뱁티스트가 어느 때보다 말씀과 기도를 사모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3500여 교회 목회자들이 함께하면서 성령의 역사, 치유, 영혼 구원의 역사가 펼쳐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헌금 시간에는 찬양팀 ‘더 웨이’가 특별찬양을 했고, 참석자들이 함께 공동기도문을 낭독했다. 공동기도문에는 △나라와 민족 △라이즈 업 뱁티스트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 제목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