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셀과 엘바이오가 공동 운영하는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라정찬 원장)은 최근 그동안 축적된 정보를 바탕으로 줄기세포 온라인 아카데미인 ‘바이오스타 줄기세포 대학’(e여.stemcellbio.com)을 오픈했다. ‘바이오스타 줄기세포 대학’은 줄기세포 대중화 시대를 맞아 줄기세포에 대한 제반 이해를 높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된 온라인 아카데미로 줄기세포의 과학적 해설, 안정성 및 효과에 대한 임상현황 등 중기세포에 대한 미래의학 정보를 제공한다.
줄기세포기술연구원은 “온라인 아카데미로 이제 시공간 제약 없이 누구나 줄기세포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스마트 시대에 발맞춰 쉽고 편리하게 배울 수 있는 온라인 교육으로 수도원외 지역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대학과정은 총 20강의 영상강의와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줄기세포 관련 논문 특허, 소식, 뉴스, 주요 이슈 등도 함께 제공된다. 수강 완료 후 평가시험을 통과한 수강생들에게는 바이오스타 줄기세포대학 수료증이 발급되며, 일정한 자격 조건에 한해 바이오스타 입사 기회가 제공된다.
수강료는 3만원이며 수강시 ‘고맙다, 줄기세포’, ‘치매 희망 있습니다’(라정찬 저)와 줄기세포 배양액 화장품인 닥터쥬크르 마스크팩 1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 이송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