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나님 복음, ‘전기이륜 복음카’로 전해요”

굿티비-KEVDA 업무협약체결


GOODTV기독교복음방송(김명전 대표이사, 굿티비)과 사단법인 한국전기이륜차배달라이더협회(안상수 회장, KEVDA)는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100만 일자리 창출과 전기이륜 복음카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EVDA는 오토바이를 이용한 배달 체계에서 나타나는 각종 소음 공해 및 미세번지 유발, 고용의 불안정성, 사고 발생 시 미온적인 처리 등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20159월 발족했다.

KEVDA는 기존 배달 오토바이를 전기이륜차로 대체하고, 배달종사자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등 친환경문화 혁신사업을 통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친환경 청정도시 가꾸기 미세먼지제거 소음공해 방지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협회의 대표를 맡고 있는 안상수 회장은 계산중앙교회 권사이며, 현역 국회의원(자유한국당)으로 활동하고 있다. ‘전기이륜 복음전도카는 전기를 동력으로 움직이는 스마트 전기차로, 하루 약 200원의 전기 충전만으로 지역을 돌아다니며 손쉽게 복음을 전파할 수 있어 차세대 전도매채로 각광받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복음통일선교사역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전기이륜 복음전도카를 이용한 새로운 전도 모델을 제시해 이를 한국교회에 보급할 예정이다.

/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부르심에 응답하는 목회자 자녀로 나아가자’
침례교다음세대부흥위원회(위원장 이종성 총회장,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는 지난 1월 8~10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에서 2024 목회자 자녀(PK&MK) 영성수련회를 가졌다. 200여 명의 목회자 자녀가 함께 한 이번 수련회는 “부르심에 응답하라”란 제목으로 2박 3일간 말씀과 기도, 나눔과 결단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예배는 목회자 자녀들로 구성된 찬양팀의 찬양으로 정지선 자매가 기도하고 총회 청소년부장 박요한 목사가 성경봉독을, 홍지훈 형제가 ‘축복하노라’를 특송한 뒤, 이종성 총회장이 “하나님의 자녀”(요 1:12)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종성 총회장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목회자의 자녀는 고민과 말할 수 없는 아픔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기에 여러분들이 대견스럽다”며 “이번 영성수련회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 자신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것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장 이은미 목사(광천)의 격려사에 이어 다음세대부흥위원회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새중앙)가 내빈을 소개하고 총회 전 총무 조원희 목사(신전)가 인사하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피영민 총장이 축복하고 축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