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울국제사랑영화제, 개막작 하정우 내레이션 ‘서서평’


서울국제사랑영화제가 기자간담회를 열고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지난 46일 서울국제사랑영화제는 서울 서대문구 필름포럼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수십매체의 기자들이 성황을 이룬 기자간담회에는 임성빈 조직위원장을 비롯 배혜화 집행위원장, 조현기 프로그래머, 홍보대사 김정은이 참석했다.

조현기 프로그래머는 “400여편의 영화 중 영화제의 성격에 맞고 우수한 작품 27편을 선별했다“27편의 영화들이 아가페 초이스, 미션 초이스, SIAFF 초이스로 섹션을 나눠 상영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SIAFF 초이스에서는 아시아 아가페 영화를 발굴하는 아시아 아가페 영화의 재발견’, 종교 개혁 500주년을 기념하는 종교개혁 500주년 특별전’, 내놓는 작품마다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다르덴 형제의 초기작을 선보이는 다르덴 특별전으로 나눠 좋은 영화들을 소개된다고 덧붙였다. 이날 서울국제영화제는 개막작과 폐막작도 공개했다. 개막작으로 독일 선교사 서서평의 이야기를 담은 서서평, 천천히 평온하게가 결정됐다. 서서평은 54세로 죽을 때까지 한국에서 교육, 의료에 힘쓴 마데 테레사같은 여인. 배우 하정우가 내레이션을 맡아 화제가 되고 있다. 폐막작은 오두막2016년 사전 지원작 파라다이스로 결정됐다. “오두막은 막내딸을 잃고 살아가는 남자가 의문의 편지를 받고 오두막에 초대돼, 신비로운 경험을 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김정은은 이날 위촉패를 받아 공식적으로 그 지위를 인정받았다. 김정은은 좋은 취지의 영화제에 홍보대사로 불러주신 데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국제사랑영화제는 아픈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작은 온기와 위로를 건네는 영화제로, 오는 42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6일간의 항해를 시작한다.

/ 강신숙 부장



총회

더보기
‘부르심에 응답하는 목회자 자녀로 나아가자’
침례교다음세대부흥위원회(위원장 이종성 총회장,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는 지난 1월 8~10일 한국침례신학대학교(총장 피영민)에서 2024 목회자 자녀(PK&MK) 영성수련회를 가졌다. 200여 명의 목회자 자녀가 함께 한 이번 수련회는 “부르심에 응답하라”란 제목으로 2박 3일간 말씀과 기도, 나눔과 결단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예배는 목회자 자녀들로 구성된 찬양팀의 찬양으로 정지선 자매가 기도하고 총회 청소년부장 박요한 목사가 성경봉독을, 홍지훈 형제가 ‘축복하노라’를 특송한 뒤, 이종성 총회장이 “하나님의 자녀”(요 1:12)란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종성 총회장은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목회자의 자녀는 고민과 말할 수 없는 아픔을 가지고 있음을 알고 있기에 여러분들이 대견스럽다”며 “이번 영성수련회에서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나 자신이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겠다는 것을 찾아가는 시간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법인 한국침례신학원 이사장 이은미 목사(광천)의 격려사에 이어 다음세대부흥위원회 사무총장 안동찬 목사(새중앙)가 내빈을 소개하고 총회 전 총무 조원희 목사(신전)가 인사하고 한국침례신학대학교 피영민 총장이 축복하고 축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