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굿데이성경, 대한민국전자출판대상 우수상 수상

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 관주해설 팝업’(EPUB3.0, 생명의말씀사)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개최한 2017년 대한민국 전자출판 대상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전자출판 대상 심사에서 전자책 콘텐츠의 창의성, 예술성, 대중성, 기술적 우수성, 수출가능성을 기본적인 평가 기준으로 삼았다.

구체적으로 도서의 표현력이나 완성도 등 기술적인 우수성과 더불어 도서의 편집, 디자인 등 형식의 우수성뿐만 아니라 전자책 도서로서의 내용 우수성 및 종이책 대비 차별성 등 창의적 기획력을 가진 작품들을 우선해 선정했다.

전자책 성경의 탁월한 휴대성과 편리성으로 인해 젊은층을 필두로 대다수의 기독교인 사이에서 종이책 성경이 전자책 성경으로 대체되고 있다. 또한 성경의 콘텐츠 특성상 해석이 어렵고 깊은 연구가 필요하기에 모국어 성경의 도움이 반드시 필요하다. 종이책 모국어 성경은 해외에서 구하기 어렵고 가격도 비싸다. 그러나 전자책 성경은 저렴한 가격으로 바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해외에서도 접근하기가 쉽다.


전자책 성경의 필요에도 불구하고 내용의 방대함과 특유의 구조(, , )로 인해 성경의 경우 종이책에서 전자책으로 단순 변환하기가 쉽지 않다. 39, 260, 7967절의 구성, 각 권, 각 장마다 전체 개요와 해설이 수록되어 있으며 특정 단어에 관련된 해설과 관주(관련 성경구절 주소)도 많다.

종이책에서의 관주는 성경 주소만 표기되어서 내용을 보려면 읽기를 잠시 멈추고 일일이 찾아 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EPUB3.0으로 제작한 굿데이 성경 개역개정(신약) 관주해설 팝업은 성경 주소와 내용을 팝업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의성과 가독성이 보다 뛰어나다.

굿데이 성경 개역개정(신약) 관주해설 팝업EPUB3.0을 지원하고 있는 교보문고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온 땅에 평화의 주님이 오셨습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누가복음 2:11) 주님의 은혜가 우리 모든 침례교 가족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영원한 생명과 안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주심으로 이뤄진 놀라운 역사입니다. 특히 영원한 심판의 자리에 설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해 그 분은 희망의 메시지, 회복의 메시지, 구원의 메시지를 선포하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이 감격의 순간을, 복됨의 순간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진정한 이 땅의 왕으로 오신 분은 가장 낮고 천한 자리에 오셨지만 온 인류의 구원자로 오신 것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2023년 바쁘고 어려운 한 해를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보내고 이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모두가 참으로 많이 수고하셨고 애쓰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은혜이고 감사임을 고백합니다. 지난 시간 동안 침례교 총회는 교단의 미래를 생각하며 준비된 사업들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단 전체 교회들의 생각과 의중을 다 담아내기는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단이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