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시아 선교 아시아인에 의해 이뤄져야”

‘ALS 발리’ 13개국 교회 지도자 참석해 아시아 선교방안 모색


아시아리더스서밋 2018 대회(ALS2018 발리)가 지난 8월 20~22일 인도네시아 발리 락미니스트리와 더크리스탈베이리조트에서 개최됐다. ‘아시아 선교는 아시아인’이란 주제로 열린 대회는 한국, 홍콩,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 일본, 대만, 중국 등 13개국에서 각국의 교회를 대표하는 교회 지도자들이 대거 참석했다.  한국에서는 ALS 회장인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를 비롯해 한기채 목사(중앙성결), 박성민 목사(CCC 대표)가 참석했다.


이영훈 목사가 주관한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그동안 서양의 교회들이 희생과 열정으로 이끌어 갔던 세계선교를 이제는 아시아교회가 그 바통을 이어받아 전 세계를 선교하는 주역이 돼야 한다는 데 뜻을 모으고 특히 아시아 선교는 아시아인에 의해 이뤄져야 함을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이를 위해 새로운 젊은 세대의 지도자를 발굴해 리더로 세우고, 제3세계의 복음화를 위해 선교 패러다임을 바꿔 비즈니스선교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참석자들은 아시아 선교의 열정을 세계선교로까지 확장해 나가기 위해 ALS 주최로 아시아미션 콘퍼런스를 2020년 태국 방콕에서 대대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또 ALS 2019 대회를 오는 9월 17~18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하고 2019 ALS 대성회를 인도 하이데라바드에서 갖기로 결정했다.
이번 ALS에 초청된 이스라엘 국가조찬기도회장 벡슬러 알버트 목사는 “대회를 통해 선교에 대한 많은 것들을 배웠다”며 이스라엘을 위해 기도해줄 것을 부탁했다. ‘아시아 선교’라는 사명으로 한 자리에 모인 아시아의 교회 지도자들은 이번 2018을 기도로 마무리 했다.


범영수 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