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사랑이 있으면

장희국 목사의 복음 이야기-7

장희국 목사
문화교회

손님 대접하기를 즐거워하는 어느 여인이 공원에 앉아있는 노인에게 말했습니다.
“저희 집에 들어오셔서 따뜻한 차 한잔 하시지요?”
노인이 대답하기를 “우리들은 함께 집으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왜요?”
“내 이름은 부(富)이고 저 친구의 이름은 성공(成功)이고, 다른 친구의 이름은 사랑(Love)입니다. 집에 들어가셔서 가족과 상의 하세요. 우리 셋 중에 누가 당신 집에 들어가기를 원하는지를….”
부인은 집에 들어가서 노인들이 한 말을 남편에게 이야기했더니 남편은 매우 즐거워하면서 말했습니다.
“우리 부(富)를 초대합시다. 그분을 안으로 들게 해서 우리 집을 부(富)로 가득 채웁시다”
부인이 말했습니다. “여보! 왜 성공(成功)을 초대하지 않으세요?”
조용하던 집안이 소란해졌습니다.


며느리가 시부모의 대화를 듣고 있다가 “사랑을 초대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요? 그러면 싸우지 않고 사랑으로 가득차게 되지 않겠어요?”
그래서 부인이 공원으로 나가서 세 노인에게 물었습니다
“어느 분이 사랑이세요? 저희 집으로 드시지요.”
사랑이 일어나 집안으로 걷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다른 두 노인(부와 성공)도 일어나서 사랑을 따라가기 시작했습니다.


부인이 놀라서 부와 성공에게 말했습니다.
“저는 단지 사랑만을 초대했는데 두 분은 왜 따라 들어오시죠?”
두 노인은 같이 대답했습니다. “만일 당신이 부나 성공을 초대했다면 우리 중 두 사람은 밖에 그냥 있었을 겁니다. 그러나 당신이 ‘사랑’을 초대했기 때문에 ‘사랑’이 가는 어느 곳이나 우리 부와 성공은 그 사랑을 따라가지요!”


‘사랑’이 있는 곳, 그곳에는 어디든지 부와 성공도 있습니다.
사랑 없는 부와 성공은 늘 외롭고 슬픈 일입니다.
가난해도 서로가 감싸주고, 보듬어 주는 그런 ‘사랑’이 있다면 어떤 어려움도 이겨 낼 수 있습니다.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의 제일은 사랑이라”(고전13:13)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