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월드비전 해외아동후원 캠페인 ‘초즌, 아이의 선택’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양호승)은 지난 2월 16일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신광교회에서 해외아동후원 캠페인의 새로운 방식인 ‘초즌(Chosen): 아이의 선택’ 프로그램을 국내 최초로 소개했다.


‘초즌(Chosen): 아이의 선택(초즌 캠페인)’ 캠페인은 지난해 미국 월드비전에서 선보인 후원캠페인으로, 후원자가 아동을 선택하던 기존의 후원방식과는 달리 아동이 후원자를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아동은 후원을 희망하는 사람들의 사진을 보고 자신의 후원자로 선택할 수 있다. 이번 초즌 캠페인은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월드비전에서 글로벌 차원으로 진행했으며, 국내에서는 신광교회에서 처음으로 도입된다.


월드비전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후원 아동에게는 선택의 권리를, 후원자에게는 선택을 받는 특별함을 선사해 아동과 후원자, 기관이 함께 변화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자 했다. 월드비전은 올해 신광교회를 시작으로 전국 총 10여 개의 교회와 함께 초즌 캠페인을 우선 실시할 예정이며, 4월 20일부터는 개인 후원자도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참여 가능하도록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초즌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신광교회는 ‘희망을 노래하라’를 주제로 월드비전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희망을 선물하고자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신광교회의 고인준 목사는 16일 예배에 참석한 교회 성도 600여 명을 대상으로 초즌 캠페인의 의의를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후원을 희망하는 성도들은 예배가 끝난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아동들에게 전달될 사진을 촬영했다. 이 날 신광교회에 접수된 208개의 후원신청서는 아프리카 케냐 오실리기 지역으로 전달되며, 후원에 참여한 성도들은 오는 3월 1일 자신의 사진을 들고 있는 아동의 사진과 선택의 이유를 담은 편지를 전달받고 후원을 시작하게 된다.


신광교회 고인준 목사는 “후원에 참여한 성도들이 아동으로부터 선택 받는 과정을 통해 그리스도 안에서 또 한번 선택 받는 감동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월드비전 양호승 회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취약한 환경에 있는 아동들이 후원자의 삶을 변화시키는 존재임을 알리는 것과 동시에 선택의 기회가 없던 아동들이 선택의 권한을 선물 받는다는 점에서 큰 의의를 가진다”며 “오는 4월에는 개인후원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할 예정인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요청했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114차 총회, KT·금융결제원과 손잡고 ‘스마트 목회 환경’ 구축
우리교단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는 지난 6월 19일 여의도총회빌딩에서 KT(대표 김영섭), 금융결제원(원장 박종석)과 함께 ‘스마트 목회 환경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기술과 신앙이 결합된 새로운 목회·선교 생태계 조성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전국 3750개 침례교회와 산하 기관을 대상으로 △스마트헌금 키오스크 △침례교 전용 플랫폼 △스마트 카페 복합공간 등을 도입해 디지털 기반의 목회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는 단순한 편의성을 넘어서, MZ세대와의 소통, 기부 문화의 신뢰성 제고, 친환경 사회 공헌 확대 등 다방면에서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다음과 같은 역할을 맡는다. 총회는 교회 및 기관의 스마트 인프라 도입을 위한 행정 지원과 참여 기반을 조성하고, KT는 통신 및 디지털 전환(DX) 기술을 바탕으로 플랫폼 개발과 키오스크 설치, 유지보수를 책임진다. 금융결제원은 결제서비스 및 기부 시스템 연동 등 금융 인프라를 제공해, 신도들이 손쉽게 스마트 환경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욥 총회장은 “이번 협약은 복음 전파 방식의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