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GNTV 특집 다큐멘터리 ‘복음으로 빈곤을 치료하라’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 세계에 유행하면서 특별히 방역에 취약한 계층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CGNTV는 전 지구적으로 빈곤과 전쟁에 시달리는 이들을 구제하는 사역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앞으로 더 효과적인 구제를 위해 어떤 도전이 필요한지 점검하는 다큐멘터리 ‘복음으로 빈곤을 치료하라’를 방송한다. 다큐멘터리 ‘복음으로 빈곤을 치료하라’는 과거 시스템 구축 없이 이뤄졌던 구제 사역의 한계를 진단하고 궁극적인 문제 해결책을 제시한다.


기존의 구제 사역이 빈곤계층의 가난함 자체에 집중했다면 이 다큐멘터리는 그들이 ‘인간 번영 순환 시스템’에 진입해 부유하게 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관점이다. 특히 이 다큐멘터리는 복음으로 빈곤이 개선된 사례를 제시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복음의 힘이 얼마나 강력한지 전한다. 복음이 단순히 개인의 위안과 위로를 넘어 한 사회의 산업 구조를 바꾸고 국가의 시스템까지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은 이 다큐멘터리를 시청하는 선교사들에게 위로가 되고, 성도들에게는 도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 지구적 위기를 극복할 열쇠가 될 복음의 능력을 만날 수 있는 특집 다큐멘터리 는 6월 20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CGNTV에서 방송된다.

범영수 차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