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굿네이버스-그라운드X 코로나19 예방 굿워터 프로젝트 실시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는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와 함께 오는 8월 31일까지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아프리카 잠비아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코로나19 예방 굿워터 프로젝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마실 물조차 구하기 힘든 아프리카 잠비아 아동의 감염 예방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물 부족으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아이들을 위해 굿네이버스가 진행해온 식수위생지원사업 ‘굿워터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을 통해 모금을 진행하며, 클립의 대표 디지털 자산인 ‘클레이(KLAY)’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아프리카 잠비아 아동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마스크 지원 및 식수위생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프로젝트의 모금 과정을 클레이튼 블록체인 탐색기인 ‘클레이튼스코프’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한다. 클립 내 프로젝트 페이지에서도 모금 관련 주요 현황을 누구든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프로젝트 참여자는 클레이 누적 기부 수량에 따라 △굿 프렌드 카드 △굿 엔젤 카드 △굿 히어로 카드 등의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을 지급한다.


이송우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