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본부장 박진탁)와 한화호텔&리조트(주)(대표이사 홍원기)는 지난 6월 29일 양평한화리조트에서 가족 장기기증 등록자 180여명이 모인 가운데 국내 최초로 ‘웰링캠프’를 진행했다.
이번캠프는 최근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지키자는 ‘웰빙’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치유와 위로에 관심을 갖는 ‘힐링’으로 확대되어가고 있는 추세에 따라 장기기증 등록자들이 심신의 건강을 지키고, 생명나눔의 소중함에 대해서도 다시 되새겨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가족 단위로 이번 캠프에 참가한 참여자들은 저마다 특별한 사연을 가지고 캠프에 참여했으며 가족 모두가 사후 장기기증 서약에 동참한 가정 뿐 아니라 실제 뇌사 장기기증을 실천한 기증인의 유가족과 장기이식을 받고 새 삶을 살아가는 이식인의 가족들이 함께했다.
특별히 국내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웰링캠프’를 위해 스타 연예인들의 동참이 이어졌다. 지난해 12월 장기기증 서약을 하며 본부 홍보대사로 위촉된 배우 이정용 씨는 최근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유명세를 얻게 된 아들 이믿음, 이마음 군과 아내와 함께 가족등록자로서 캠프에 참가했다.
또한 지난 2006년 2월 본부를 통해 장기기증 서약에 참여한 영화배우 서태화 씨도 이번 ‘웰링캠프’를 위해 재능기부에 앞장섰다. 최근 요리왕으로도 이슈가 된 영화배우 서태화 씨는 캠프에 참가한 가족들을 위해 특별한 건강레시피를 소개하며 요리강연을 진행했다.
스타강사 션도 180여명의 장기기증 등록자 가정을 대상으로 ‘행복한 가정과 나눔’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참가자들에게 나눔의 감동과 기쁨을 선사했다. 이 외에도 시각장애인 체험, ‘우리가정 생명나눔 정의하기’, ‘우리가족 버킷리스트 설계’ 등과 같이 레크레이션을 접목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로 하여금 생명나눔에 대한 정보를 배우고, 그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는 순서들이 진행됐다.
본부 박진탁 본부장은 “앞으로도 실제 기증인과 이식인 그리고 생명나눔을 약속한 이들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는 다양한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본부가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