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복문교회 2022 VBS 율동 찬양 따라하기 우승

 

교회진흥원(이사장 장희국 목사, 원장 김용성 목사)이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31일까지 공모한 2022 여름성경학교(이하 VBS) 율동 찬양 따라 하기 콘테스트에서 복문교회(김용석 목사)가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6월 18일, 2022 VBS 교사 콘퍼런스를 마친 후, 지역 교회의 여름성경학교에 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기획했다. 1등 30만원, 2등 20만원, 3등 10만원의 상금이 걸린 이번 콘테스트는 각 지역교회 어린이들의 VBS 찬양 율동 동영상을 이메일로 제출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채점은 교회진흥원 각 부서 팀장과 콘테스트 기획자가 진행했으며, 총 400점 만점에 367점을 획득한 복문교회(김용석 목사)가 우승, 2위는 천을리전원교회(박희환 목사), 3위는 기흥지구촌교회(안용호 목사)가 차지했다. 해당 영상은 교회진흥원 유튜브에 게시하고 이번 콘테스트에 참여한 교회에게는 500피스 성경 직소퍼즐을 참가상으로 증정했다. 


김용성 원장은 콘테스트에 참여한 지역교회 어린이, 담당 사역자와 담임 목회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참여작을 통해 어린이들의 천진난만함, 각 교회의 기지 넘치는 편집과  여름성경학교에 대한 기대와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면서 “미참여 교회에게도 재미와 감동, 그리고 도전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교회진흥원은 현재 2022 VBS ‘J-KIDZ’ 공과, ‘스토리바이블’ 2022-2학기 공과를 보급 중이고, 2023년 1학기 공과인 ‘Jesus Light’를 준비하고 있다. 


신호등 모티브를 반영해 성경을 쉽게 배우고 삶에 적용하게 만든 새 커리큘럼인 ‘Jesus Light’의 샘플북은 올해 총회 전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송우 국장



배너

총회

더보기
온 땅에 평화의 주님이 오셨습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누가복음 2:11) 주님의 은혜가 우리 모든 침례교 가족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영원한 생명과 안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주심으로 이뤄진 놀라운 역사입니다. 특히 영원한 심판의 자리에 설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해 그 분은 희망의 메시지, 회복의 메시지, 구원의 메시지를 선포하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이 감격의 순간을, 복됨의 순간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진정한 이 땅의 왕으로 오신 분은 가장 낮고 천한 자리에 오셨지만 온 인류의 구원자로 오신 것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2023년 바쁘고 어려운 한 해를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보내고 이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모두가 참으로 많이 수고하셨고 애쓰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은혜이고 감사임을 고백합니다. 지난 시간 동안 침례교 총회는 교단의 미래를 생각하며 준비된 사업들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단 전체 교회들의 생각과 의중을 다 담아내기는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단이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