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추상미·이석준 첫 공동제작 연극 ‘스크루테이프’ 개막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나니아 연대기’의 작가 C.S. 루이스의 또다른 명작 ‘스크루테이프의 편지’가 연극 ‘스크루테이프’로 새롭게 재탄생해 관객들을 마주한다.


원작 ‘스크루테이프의 편지’는 인간을 신에게서 멀어지게 하려는 악마의 태도로 쓴 풍자적 작품으로, 악마에 대한 재치 있는 상상력과 깊이 있는 철학을 더하며 ‘나니아 연대기’와 함께 C.S. 루이스의 대표작으로 꼽힌다. 
최근 연극 ‘오펀스’를 통해 8년 만에 무대에 복귀한 배우 추상미와 대학로 명품 배우이자 연출가로 활약하고 있는 이석준의 첫 공동제작으로, 기획부터 연출까지 전 과정에 걸쳐 직접 참여하는 작품이라는 점에서 공연 전부터 관객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이번 ‘스크루테이프’는 무대와 매체를 넘나들며 이미 연기력이 입증된 배우들이 캐스팅 돼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뮤지컬 ‘모래시계’와 드라마 ‘돼지의 왕’의 황만익 배우, 뮤지컬 ‘태양의 노래’와 영화 ‘늑대들’의 정의욱 배우, 연극 ‘에쿠우스’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이은주 배우, 연극 ‘엄마를 찾습니다’와 영화 ‘경관의 피’의 노은하 배우, 연극 ‘월드다방’과 ‘섬마을 우리들’의 김동민 배우까지 공연이 펼쳐지는 90분 내내 믿고 보는 배우들의 생생한 연기를 확인할 수 있다. 


‘스크루테이프’의 연출을 맡은 이석준은 “신의 입장이 아니라 악마의 시선에서 풀어낸 원작의 색다른 접근과 독특한 매력을 다양한 연출 기법과 탄탄한 연기를 통해 무대 위로 더 크게 증폭시켜 관객들을 순식간에 악마의 세계로 이끌 것”이라며 연극에 대한 재미와 감동을 자신했다. 


연극 ‘스크루테이프’는 2023년 1월 6일부터 2월 4일까지 대학로 TOM2관에서 공연하며, 현재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범영수 부장



배너

총회

더보기
위기관리위 113-1차 회의
우리교단(총회장 이종성 목사) 위기관리위원회(위원장 가순권 목사)는 지난 11월 3일 총회 회의실에서 113-1차 회의를 진행했다. 위기관리위는 이종성 총회장이 경건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회의는 신임 위원장과 서기를 선출하고 총회에서 파송한 신임위원을 받았으며 1년 주요 사업을 함께 논의했다. 이날 이종성 총회장은 안완수 목사(흥해)와 남기원 목사(의당)에게 신임 위기관리위원회 위원 임명장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신임 위기관리위원장으로 이재혁 목사(예수인), 서기에 구자춘 목사(신광)를 각각 선출했다. 가순권 목사는 “지난 회기 대형 폭우 피해 등으로 여러 교회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 속에서 총회와 위기관리위가 작은 위로와 격려의 마음을 전하며 뿌듯함을 느꼈다”며 “차기 위원회도 위원장을 중심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교회와 목회자에게 힘이 되는 위원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임 이재혁 위원장은 “107차 총회에서 시작된 위기관리위가 그동안 천재지변을 당한 교회들에게 힘을 주고 코로나 팬데믹 기간에도 교회들의 형편을 돌아본 것을 기억하며 앞으로 위기관리위 사역이 보다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총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