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주라이트교회 WAK 유스 센터

2017년 4월 1일 영어를 배우던 5명의 중1 학생들과 함께 근처 식당에서 저녁을 먹으며 마음에 품고 있던 비전을 나눴습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을 통해서 주위에 복을 주신대! 그러니 예수님을 믿는 나와 함께 하는 너희들이 이 세상의 리더로 멋지게 성장하기를 원해! 하나님께서 우리가 빛이래! 우리가 있는 이 지역의 학생들의 앞길을 밝혀주고 싶어. 그들이 시험과 경쟁에, 또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해 힘 잃은 눈이 아닌 꿈과 사랑으로 반짝이는 눈으로 활기차고 아름답게 살기를 원해! 선생님은 목사야! 너희들이 모두 예수님을 믿고 구원 받기를 원해! 이 꿈을 이루기 위해서 너희들이 함께 하면 좋겠는데 같이 할래?”


이 말에 그 5명은 기쁘게 함께 하겠다 했고 그 자리에서 한 학생의 제안으로 WAK(We Are Kings)이란 이름이 시작됐습니다. 그렇게 시작된 WAK은 6년이 지난 지금 WAK 유스 센터에서 다음 세대를 향한 하나님의 뜻이 온전히 이뤄지기를 기도하며 기지개를 펴고 있습니다.


상상치도 못했던 아름다운 공간에서 예배를 드릴 수 있게 허락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매주 새로운 분들이 찾아와 주시고 그 결과 점점 주일학교 학생들이 늘어 조만간 주일학교 학생들과 그 친구들을 대상으로 하는 캠프에 대한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다시 새로운 일상으로
모든 것이 푸르게 다시 시작되는 따뜻한 봄날입니다. 평안하셨는지요? 그동안 별 소식 없이 잠잠하였지요? 2022년 4월 10일 이후 1년간 WAK 유스 센터 건축에 집중하다보니 아무래도 그 전까지 해오던 일상과는 조금 다른 삶을 살았습니다. 그리고 이제 숨가쁘게 진행되던 건축이 마무리되고 새로운 일상을 시작하려 하다보니 잠시 숨고르기가 필요했네요.


제주라이트교회 WAK 잉글리시 캠프
4월 1~2일 1박 2일로 교회 중고등부와 그 친구들을 대상으로 캠프를 진행했습니다. 앞으로 WAK 유스 센터가 어떻게 쓰일지 미리 보고 하나님께서 하실 일들에 대해서 소망을 품을 수 있는 가슴 벅찬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캠프는 5월 20~21일과 8월 3~5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앞서 가시는 하나님
WAK 유스 센터 옆 토지에 캠프 참가자들의 숙소로 사용될 건물 공사가 시작됐습니다. 올해 하반기 숙소가 준비되는대로 캄보디아, 베트남의 다음 세대들을 초대해서 함께 캠프를 진행하려 합니다.

제주라이트교회 황길상 목사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