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WMTC 청소년 선교교육 교재 발간

세계선교훈련원(원장 김중식 목사, WMTC)은 최근 청소년 선교교육 교재인 ‘유스인투미션(YOUTH IN2MISISION)’을 발간했다. ‘유스인투미션’은 코로나 엔데믹 이후 해외 선교의 문이 다시 열렸지만 젊은 선교사가 줄어들고 있는 현실을 직면하며 다음세대를 위한 전문적인 선교 교육의 필요성을 목적으로 집필했다.


편찬에는 WMTC 이병문 부원장과 한국침례신학대학교 송윤희 교수(기독교교육), 해외선교회 신재주 총무, 전국여성선교연합회 백순실 총무, 총회 다음세대부흥위원회 안동찬 사무총장, 강남중앙침례교회 이길호 전도사 등이 위원으로 참여했다.


특히 송윤희 교수의 지도하에 한국침신대 기독교교육학과 박사, 석사, 학부 과정과 신학대학원 과정 학생들이 참여해 신학적인 이론과 체계를 확립하는데 큰 역할을 감당했다.


‘유스인투미션’은 선교의 성경적, 역사적, 문화적, 전략적 관점에 맞춰 전체 12과로 구성돼 있다. 교회 교육, 기독교 대안교육 등의 상황에서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체 내용을 유닛으로 구분돼 있다. 각 과가 개별 유닛으로 구성돼 있어 교사는 순서에 상관없이 필요한 과만 선택해서 가르칠 수 있다. 또한 과별로 3가지 이상의 학생활동자료를 수록해 학생들이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해외선교회 회장 주민호 선교사는 “최근 젊은 인구의 하락과 교회의 약화에 이어 선교 열정의 감소로 선교 동원이 쉽지 않은 것이 오늘의 현실”이라며 “하지만 한국교회가 선교 완성에 쓰임 받기 위해 주님 오시는 그날까지 젊은 선교사가 계속 나오기를 바라는 간절한 열망이 우리 모두에게 있다. 교재가 그 일에 쓰임 받길 기도한다”고 추천했다.

문의) 042-828-3371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