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계성시화운동본부, 투표참여 캠페인 전개

 

세계성시화운동본부(대표회장 김상복 목사, 전용태 장로)는 오는 4월 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투표 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을 전개한다. 슬로건은 “투표하는 당신이 애국자입니다”, “투표하는 당신이 나라의 주인입니다”이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지난 2007년 제17대 대통령선거를 시작으로 총선, 지방선거 때마다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특히 지난 2020년 4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2022년 3월 제20대 대통령 선거, 2022년 6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한 투표참여 및 공정선거 협업사업자로 선정돼 전국 시·군과 해외 성시화운동본부를 중심으로 캠페인을 전개한 바 있다.

 

또한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와 함께 여야 정당과 대선 후보, 총선 후보들에게 기독교 공공정책을 제안하고 답변을 받아 한국 기독교 유권자들이 후보자를 선택하는 데 참고하도록 했다.

 

세계성시화운동본부 김상복 목사 대표회장은 “훌륭한 국가를 만들어 가는데 중요한 기회는 4년에 한 번 오는 총선이다. 미래의 대한민국을 결정하는 기회”라며 “높은 가치관과 윤리를 가진 기독교인들이 모두 투표를 해야 한다. 기독교인은 반드시 투표하는 모범 시민임을 세상이 알아야 한다”고 권면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을 역임한 전용태 장로(법무법인 로고스 설립자)는 “국민이 정책결정에 참여하는 공직선거는 국가권력이 정통성을 부여하는 중요한 기능을 한다”며 “깨끗하고 공명한 선거는 민주주의를 꽃피우게 하는 씨앗이며 투표율은 민주발전의 척도이다. 그러므로 기독교 유권자들은 반드시 투표에 참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투표참여 및 공명선거 캠페인을 기획한 세계성시화운동본부 김철영 사무총장은 “이번 캠페인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한국교회총연합,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가 협력단체로 함께 참여한다. 홍보물 등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검토를 받았다. 그래서 특정 정당의 이미지 색상을 배제하는 등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다”며 “홍보물은 전국 시·군 성시화운동본부와 해외 성시화운동본부 그리고 원하는 단체와 교회들에 공유할 것”이라고 밝혔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