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목회연구원 2024학년도 2학기 종강예배

 

목회연구원(원장 김종걸 교수)은 지난 12월 2일 여의도 총회빌딩 13층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종강예배를 드렸다.


김종걸 원장의 사회로 진행한 예배는 다 함께 32장(만유의 주재)을 찬양한 후 원우회 총무 정찬규 선교사가 대표기도를 했다.


이어 3학년 일동이 특송을 했으며 김종걸 교수가 학사일정에 대한 광고와 성경봉독을 했다.


“여호와를 찾으라”(대상 28:9)란 주제로 말씀을 전한 피영민 총장(한국침신대)은 강남중앙침례교회를 설립하고 부흥시킨 고 김충기 목사의 삶과 사역의 발자취를 이야기하며 “여러분 각자 마음에 원하는 것에 대한 꿈을 가지시라. 그것을 구하면 하나님이 인도해 주시고 필요한 것을 주실 것”이라고 말했다.
말씀선포가 끝난 후 피영민 총장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무리했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
12일간 기도의 향연 ‘라이즈 업 뱁티스트’ 성료
3500여 침례교회가 함께한 ‘라이즈 업 뱁티스트’ 침례교회 연합기도회(대회장 이욥 총회장)가 지난 6월 13일 신동탄지구촌교회(박춘광 목사)에서 12일의 기도 향연을 마무리했다. 신동탄지구촌교회의 찬양팀으로 시작된 이날 기도회는 새중앙지방회 회장 윤성광 목사(선한샘)가 대표로 기도하고 총회 다음세대부흥위원회가 주관하는 청년선교캠프 홍보 영상을 시청하고 총회 전도부장 이황규 목사가 단상에 올랐다. 소프라노 우영주 집사가 헌금을 위해 찬양하고 라이즈 업 뱁티스트 공동기도문을 낭독하며 기도하고 성경 말씀을 함께 읽은 뒤, 이날 손석원 목사(샘깊은)는 “믿음 안에 있는가?”(고후 13:5)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손석원 목사는 믿음은 하나님의 말씀을 들음에서 남을 선포하며 예수님이 우리에게 영원한 구원을 주셨으며 하나님은 예수님과 함께 우리를 살리셨으며 우리에게 위의 것을 소망하며 찾을 것을 강조했다. 손 목사는 “세상의 온갖 것이 우리가 가야 할 길을 막는다 할지라도 믿음으로 우리의 영이 다시 살아나고, 회복되고, 굳세어질 줄로 믿는다”면서 “믿음으로 내가 다시 일어나고 또 다른 사람을 일으키며 이끌어내는 말씀의 역사가 우리 모두에게 임하기를 축복한다”고 선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