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군경선교회 2024 군경선교회의 날 진행

 

우리교단 군경선교회(이사장 정백수 목사, 회장 서용오 목사)는 지난 12월 10일 포항 갈보리교회(정원근 목사)에서 2024년 군경선교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1부 감사예배는 군경선교회 이사 정원근 목사의 사회로 총회 군경부장 정희량 목사(광정)가 기도하고 유옥순 전도사(행복한우리)가 성경을 봉독하고 유종영-장현숙 선교사(북방선교)가 찬양한 뒤, 이욥 총회장(대전은포)가 설교했다.


설교 후, 참석자들은 군경선교 비전2030 실천운동 공동기도문을 함께 낭독했으며, 엄기용 목사(화곡제일)의 축도로 1부 감사예배를 마쳤다.


2부 비전나눔과 기도회는 최영윤 목사(청주)의 사회로 이사장 정백수 목사(온누리)의 인사, 침례교 군목단장 이석곤 목사(연무대)가 비전을 나눴다.


교단 총회 총무 김일엽 목사가 군경선교의 다음세대 사역을 격려하고 군선교사회 회장 정용훈 목사(하늘빛사랑)가 침례교 군인교회 과제와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합심과 결단의 기도는 나순규 목사(생달)의 인도로 임돈수 목사, 최재훈 목사, 백승기 목사가 기도하고 참석자 전체가 공동기도문을 낭독했다. 엄일용 목사(경주)가 친교와 오찬을 위해 기도한 후 3부 군경선교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희우 목사(신기중앙)의 사회로 군경선교회 서용오 회장이 군경선교회 60주년 기념사업을 보고하고 축하와 격려의 순서를 보냈다.


총회장 표창은 김태연 군목이, 공로패는 군인교회 25년 사역을 감당한 김철기 목사(새성)가 받았다. 또한 군목후보생 합격자인 김신우 학우(한국침신대)와 장기복무로 사명을 감당하게 될 정반석 군목, 침례교육군문화센터 조수아 목사, 통일선교 협력사역 정교진 박사를 축하하고 격려했다.


또한 2010년 이후 15년 이상 근속한 군선교사와 동서울교회(윤여언 목사)를 격려한 뒤, 군경선교 비전 2030추진위원장 여주봉 목사와 72대 총회장 유관재 목사가 영상으로, 농선회 회장 정종학 목사가 축사하고 군인교회 사역을 은퇴하는 이학규 목사와 이종봉 목사을 축복한 뒤, 이원형 목사(수정)의 폐회기도로 마무리했다.

이송우 국장



총회

더보기
114차 총회, KT·금융결제원과 손잡고 ‘스마트 목회 환경’ 구축
우리교단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는 지난 6월 19일 여의도총회빌딩에서 KT(대표 김영섭), 금융결제원(원장 박종석)과 함께 ‘스마트 목회 환경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기술과 신앙이 결합된 새로운 목회·선교 생태계 조성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전국 3750개 침례교회와 산하 기관을 대상으로 △스마트헌금 키오스크 △침례교 전용 플랫폼 △스마트 카페 복합공간 등을 도입해 디지털 기반의 목회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는 단순한 편의성을 넘어서, MZ세대와의 소통, 기부 문화의 신뢰성 제고, 친환경 사회 공헌 확대 등 다방면에서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다음과 같은 역할을 맡는다. 총회는 교회 및 기관의 스마트 인프라 도입을 위한 행정 지원과 참여 기반을 조성하고, KT는 통신 및 디지털 전환(DX) 기술을 바탕으로 플랫폼 개발과 키오스크 설치, 유지보수를 책임진다. 금융결제원은 결제서비스 및 기부 시스템 연동 등 금융 인프라를 제공해, 신도들이 손쉽게 스마트 환경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욥 총회장은 “이번 협약은 복음 전파 방식의 혁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