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늘 붓 가는데로” 왜 하필 전지현이란 말인가?


별에서 온 그대의 주인공, 천송이, 전지현의 인기는 대단하다. 그녀의 입술에 바른 립스틱, 그녀가 지닌 가방, 그녀가 바른 화장품, 하여간 그녀와 관계된 모든 것이 날개를 돋힌듯 인기리에 국내외에서 잘 팔리고 있다.


그런데 따지고 보면 서울 거리에는 전지현 못지 않는 수많은 미녀들이 우글거리고 있다. 왜 하필 전지현이란 말인가? 어째서 남들 보다 전지현이 독보적 인기를 끌고 있는가? 하긴 전지현의 내면적으로 풍기는 외적표정이 마치 모나리자의 그것과 같다고나 할까.


나는 어이된 판인지 일찍 그녀의 사진을 신문이나 잡지에 나오는 대로 가위로 잘라내어 나의 커피숍 한쪽구석에 붙여놓고 커피맛을 더하면서 즐기고 있는 중이다. 왜 이렇게 전지현인가? 왜 굳이 전지현인가? 서울에 전지현만 사람이 없어서 유독 그녀인가? 어디 답해보라! 사람들은 그가 왜 인기가 상승한 인기 모델이 되었는지에 대해 근본적인 이유를 대지 못할 채, 단지 표면적인 말거리만 대고 있으니, 가령 예쁘다니 피부가 곱다니 그냥 매력적이라니 하고 있다.


나는 그녀가 왜 그녀인지를 알고 있다. 나는 전지현이 왜 전지현 되었는지 이유를 알고 있다. 그녀는 많은 여성 중에서 선택(selection)되었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 중에서 그 한사람을 꼬집어 불러내어 세웠다는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선택되지 아니했기 때문에 유명인이 되 않았을 뿐이다.


전지현은 선택 받았다. 나는 그녀가 누구에 의해 선택받은 것까지는 파고 들어 알 필요도 시간도 없는 몸이라서 모른다. 그러나 확실한 것은 어느 광고 업체나 흥행사업자가 그녀를 택했음이 분명하다. 택한 다음엔 다 듣는다. 꾸민다. 장식한다. 광고도 띄운다. 모든 사람의 눈을 사로잡는다.


감탄케 한다. 호주머니를 풀게 한다. 순전히 상업술에 의한 것이다. 누구의 선택을 받느냐에 따라 신분이 변한다. 대통령의 선택을 받으면 장관이 되고 영화 감독의 선택을 받으면 배우가 되고 운동경기 감독의 선택을 받으면 선수가 된다.


그리스도인은 누구의 선택을 받았는가? 그리스도인이 받은 선택은 대단한 것이니 하늘의 선택이요 천국의 선택이니 곧 하나님의 선택인바, 이것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선택이다. 그리스도인의 긍지와 자부심은 하나님의 선택에서 나온다. 성경은 우리의 선택을 이렇게 말하고 있다.


하나님의 사랑하심을 받은 형제들아 너희를 택하심을 아노라”(살전1:4)

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살후2:13)

그러므로 형제들아 더욱 힘써 너희 부르심과 택하심을 굳게 하라 너희가 이것을 행한즉 언제든지 실족지 아니하리라”(벧후1:10)


전지현의 선택받음이 그리스도인의 하나님의 선택받음에 미칠까. 왜 하필 그리스도인이란 말인가? 하나님의 선택 때문일 뿐.


水流(수류) 권혁봉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