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위대한 합창을 꿈꾸는 지휘자 훈련 프로그램

한국출판협의회, 합창워크숍 Searching Festival2013.01

 

교회찬양대 지휘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합창워크숍 ‘Searching Festival 2013.01’이 오는 2013117~19일 서울 연지동 종로5가에 위치한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된다.

 

한국교회음악출판협회(회장 정병철 장로)가 주최하는 합창워크숍 ‘Searching Festival’은 매년 겨울과 여름에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는데 이번 세미나는 “Good to Great! 좋은 합창에서 위대한 합창으로라는 주제를 가지고 교회찬양대 지휘자들의 새로운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했다.

 

합창이론 및 연주기법에 관한 8개의 강의와 20131월에 각 출판사에서 출간되는 신간 성가합창곡집 8권의 관한 리딩세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국에서 주목할 만한 활동을 하고 있는 합창단들의 초청연주도 계획 돼있다. 또한 이번 세미나의 강의내용을 살펴보면 찬양대 지휘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된다. 사역 현장에서 필요한 테크닉과 합창음악지식에 대한 훈련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이는 교회에서 효과적으로 응용해 활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합창워크숍 <Searching Festival>의 강사진으로는 헝가리 부다페스트 지휘 콩쿨1위 입상자인 조장훈 교수, 독일 합창음악의 전문가인 김선아 교수, 서울시 뮤지컬단 음악감독인 김형삼 교수가 수고하고 오후시간에 펼쳐질 초청연주회에는 올해의 주목할 만한 전문합창단인 광명시립합창단과 서울바로크싱어즈, 합창단원 전원이 4년 장학생으로 구성된 백석대학교 콘서트콰이어, 세계를 무대로 연주활동을 하고 있는 필그림소년소녀합창단이 세미나 참석자들에게 아름다운 합창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문의 : 0502-399-2580 한국교회음악출판협회 사무국

 



총회

더보기
“우중에도 우리의 기도는 멈추지 않는다”
세찬 비바람이 몰아치는 충남 강경 옥녀봉에서 찬송과 기도의 부르짖음이 울려 퍼졌다.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 목사)는 지난 5월 10일 강경 옥녀봉 ㄱ자 복원교회에서 신사참배거부 교단기념일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81년 전, 1944년 5월 10일 일제총독부 함흥재판소에서 신사참배를 거부한다는 이유로 교단이 폐쇄된 날을 기리고 믿음의 선진들의 뜻을 되새기는 행사로 진행했다. 1부 감사예배는 총회 교육부장 김성렬 목사(만남의)의 사회로 평신도부장 김태욱 목사(두란노)가 대표로 기도했다. 이어 전국여성선교연합회 글로리아합창단이 찬양하고 총회 여성부장 하숙현 권사(범일)가 성경을 봉독한 뒤, 이욥 총회장이 “하나님 말씀 순종에 목숨 건 사람들”(렘 38:5~6)이란 제목으로 설교했다. 이욥 총회장은 설교를 통해, “예레미야는 제사장의 아들이자 선지자로 무너지는 유다 왕국의 마지막을 보며 애통한 선지자였지만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해 백성들의 불순종과 왕국의 멸망을 예언하며 다시 하나님께로 돌아오라는 메시지를 선포했다”며 “우리 믿음의 선진들이 일제 강점기 신사참배를 거부하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면서 고난과 수난을 겪으며 오늘에 이르렀다는 사실에 교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