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계에 새로운 아티스트가 소개되는 것은 흙속에 감춰진 진주를 꺼내는 것 만큼 설레고 기쁜일이다. 2012년 끝자락에서 새롭게 소개된 찬양인도자 ‘서동석’은 이와 같은 기쁨을 느끼게 하는 CCM아티스트다. 그가 이번에 낸 앨범은 ‘말씀이 삶으로, 삶은 예배로’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자신의 삶 속에서 느꼈던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사랑을 앨범 안에서 표현해 냈다.
대학시절 교내 음악경연대회에 참여, 2년연속 우승을 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삶을 꿈꾸던 그는 “하나님 제가 세상 노래로 사람들에게 박수를 받았는데, 기회를 주시면 이젠 하나님의 이름을 높이고 나누는 앨범을 만들고 싶습니다”라고 고백하며 CCM아티스트로서의 꿈을 키워 나가다 ‘사명’에 이권희PD를 만나 그꿈을 펼치게 됐다.
타이틀곡 ‘말씀이 삶으로, 삶은 예배로(Track)3)는 ‘사명’, ‘천 번을 불러도’, ‘부르심’, ‘내 삶의 이유라’등 주옥같은 고백의 CCM 작곡가겸 프로듀서 이권희PD에 의해 만들어진 서동석의 삶의 고백으로 우리의 삶의 시종이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있다는 선포이자 더 나아가 그 분만을 경배하겠다는 예배의 다짐을 담은 노래이다.
그 밖에도 레위지파의 실력파 뮤지션 이승재와 서동석의 전자바이올린이 협연한 ‘Intro-Story of you(Track_1)’, 이권희 PD만의 따뜻한 한국적 감성이 느껴지는 ‘내 평생 소원(Track_4),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작곡상을 수상한 실력파 감성 싱어송라이터 권영찬의 작은 걸음(Track_6), 한국을 대표하는 소프라노 ’국립 오페라단‘ 출신의 ’한지혜‘의 아름다운 목소리로 듣는 ’하나님의 은혜(Track_7)등의 찬양은 듣는 이들로 하여금 일상에 지쳐 돌아보지 못했던 삶의 시간, 그리고 예배를 떠오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