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계성시화본부, 강원도 횡성군 성시화운동본부 설립

대표회장 양명환 목사, 본부장 김응세 목사 취임

 

세계성시화운동본부는 지난 128일 횡성성결교회에서 횡성군기독교연합회 회장 이취임 및 횡성군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본부장 취임감사예배를 설립예배와 함께 드렸다고 밝혔다.

 

횡성군 지역교회 목회자들과 평신도 지도자들은 힘을 모아 횡성군성시화운동본부 설립에 힘쓸 것을 합의하며 전교회가 복음을 전하여 행복한 군민, 건강한 가정, 깨끗한 횡성군을 만들어 갈 것을 다짐했다. 횡성성시화운동본부 초대 대표회장에는 양명환 목사(횡성감리), 본부장에 김응세 목사(횡성성결)가 취임했다.

 

총무 장명길 목사(공근감리교회)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는 윤순길 장로(실행위원, 제일감리교회)의 대표기도, 정윤석 장로(횡성성결교회)의 성경봉독에 이어 둔내장로교회 이흥재 목사가 일어나 빛을 발하라”(60:1~4)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이 목사는 기독교연합회 활동을 하면서 내 교회만이 아니라 횡성지역 복음화를 위해 세워진 67개 교회들과 함께 횡성지역 복음화를 힘을 쏟아야 함을 알게 됐다횡성군 모든 동네마나 하나님께서 복음의 전진기지로 교회를 세워주셨다. 이를 위해 일어나라고 하신 말씀을 따라 우리의 죄악을 먼저 청산하고 목회자와 성도의 본연의 모습을 회복하는 영적 각성과 함께 부흥을 위해 일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횡성군성시화운동 대표회장에 취임한 양명환 목사(횡성감리)“6년 전 횡성감리교회에 부임하여 목회하면서 새벽마다 횡성군과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해왔다.”횡성군민의 복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포부를 밝혔다.

 

이어 횡성군성시화운동본부 본부장으로 취임한 김응세 목사(횡성성결)가 인사말을 전하고 고석용 횡성군수와 춘천성시화운동본부 대표회장 원종국 목사가 축사를 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김철영 목사가 격려사를 전했다. 그 후 이임회장에게 공포패를 전달하고 변낙연 목사(안흥성결)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이날 예배에는 횡성군 기독교연합회 목회자들, 횡성홀리클럽 회장 정계항 장로를 비롯한 홀리클럽 회원들, 1972년 춘천성시화운동 원년멤버인 조남진 장로(전 강원일보 사장)와 춘천홀리클럽 회장 김영명 장로 등 내외부 인사들이 참석해 횡성군성시화운동본부 설립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펼쳐질 사역을 격려했다.

 

한편, 횡성기독교연합회와 횡성군성시화운동본부는 3.1절기념 연합예배를 33일 오후 230분 횡성성결교회에서 드리고 횡성군 부활절연합예배는 331일 주일 오후 230분 횡성제일장로교회에서 드린다. 또한 횡성군성시화운동본부는 69일부터 11일까지 횡성감리교회에서 횡성군성시화운동 전도대회를 갖기로 했다.

 



총회

더보기
114차 총회, 법무법인 성현과 업무협약
114차 총회(총회장 이욥 목사)는 지난 4월 2일 서울 여의도 총회에서 법무법인 성현(대표 최재웅 변호사)과 법률 지원에 대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와 관련된 법률적 조언을 비롯해 총회 업무와 관련한 법령 등 법규의 해석을 법무법인 성현이 지원하며 법률 분쟁에 대한 예방 및 대응방안 등을 공유하기로 하는 내용 등을 담았다. 이욥 총회장은 “침례교회는 총회 규약과 기관 정관 등으로 운영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여러 문제들이 제기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특히 법적인 논쟁으로 인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를 뒷받침 해줄 수 있는 법률 자문 기관이 필요하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총회가 보다 사역에 집중할 수 있는 토대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성현 최재웅 대표는 “이번 교단 총회와의 업무 협력 체결로 총회에 대한 법률적 지원은 물론 교단에 속해 있는 여러 교회와 성도들의 개인적인 법률 상담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법무법인 성현은 2016년에 설립했으며 민・형사 사건은 물론 재개발・재건축, 기업인수・합병, 증권, 금융, PF에 관한 사건 등을 수임・처리하며 종합 로펌으로 성장했다. 대표 최재웅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