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숭실대, 창학 120주년 기념 '통일준비' 특강

오는 10월 24일 숭실대 형남기념관서 진행

숭실대학교(총장 황준성)는 오는 1024일 숭실대학교 형남기념관에서 한국교회와 함께하는  '통일준비' 특강을 연다.


창학 12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의장 이철신 목사), 쥬빌리통일구국기도회(상임대표 오정현 목사), 통일선교아카데미, 한국교회평화통일기도회(대표 김삼환), 한반도평화연구원(이사장 김지철) 등 통일선교 관련 5개 단체의 대표 및 실무자들이 모여 한국교회의 연합된 통일선교를 위한 한국통일선교의 언약의 필요성을 논의하고 이를 이끌어갈 연구학자를 선정하는 시간을 가진다.


오후에는 갈등, 치유 화해와 통일 그리고 한국교회를 주제로 인권운동가 마틴 루터 킹 목사와 함께 활동한 앤드류 영 전 UN대사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이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숭실대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에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2) 828-7076


범영수 기자



배너

총회

더보기
온 땅에 평화의 주님이 오셨습니다
“지극히 높은 곳에서는 하나님께 영광이요 땅에서는 하나님이 기뻐하신 사람들 중에 평화로다”(누가복음 2:11) 주님의 은혜가 우리 모든 침례교 가족 여러분과 함께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가 영원한 생명과 안식을 누릴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주심으로 이뤄진 놀라운 역사입니다. 특히 영원한 심판의 자리에 설 수밖에 없는 우리를 위해 그 분은 희망의 메시지, 회복의 메시지, 구원의 메시지를 선포하셨습니다. 그 분이 바로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이 감격의 순간을, 복됨의 순간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진정한 이 땅의 왕으로 오신 분은 가장 낮고 천한 자리에 오셨지만 온 인류의 구원자로 오신 것을 믿음으로 고백하며 나아가기를 원합니다. 2023년 바쁘고 어려운 한 해를 주님의 인도하심으로 보내고 이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가운데 있습니다. 모두가 참으로 많이 수고하셨고 애쓰셨습니다. 이 모든 것이 은혜이고 감사임을 고백합니다. 지난 시간 동안 침례교 총회는 교단의 미래를 생각하며 준비된 사업들을 진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단 전체 교회들의 생각과 의중을 다 담아내기는 쉽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단이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