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은산책 59> 4차원의 영성

 

 

세계적인 발명품은 번개처럼 스쳐지나가는 생각으로부터 시작되는 것들이 많다.

 

떨어지는 사과를 보고 발견한 뉴턴의 만유인력. 천둥번개에 놀란 프랭클린의 피뢰침이 그런 것들이다. 50년 전 천막을 치고 이단취급 받던 개척 교회에서 오늘날 세계 최대의 교회를 이룩한 조용기 목사의 ‘4차원의 영성도 어느 날 기도하다가 하나님이 주신 번뜩인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1차원의 점과 점 사이를 잇는 선()은 현미경으로 보면 이미 면()을 지니고 있다. 2차원의 면도 3차원의 이미 공간(空間)속에 지배를 받고 3차원의 입체(立體)도 입체를 만드는 순간 4차원의 무한한 시공간(視空間) 속에 포함되어 있다는 것이다. 4차원은 영혼의 세계이기에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3차원의 세계는 4차원의 영적인 무한한 세계에 이미 들어와 있고 지배를 받게 된다는 점을 깨달은 것이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3차원은 보이는 것은 보이지 않는 것에서 나왔다는 히11:3에 말씀에 근거한다. 4차원의 영성이란 생각, 믿음, , 말 등 4가지 요소를 잘 다스리고 훈련하는 영성이다.

 

(1) 생각 : “대저 그 마음의 생각이 어떠하면 그 위인도 그러한즉”(23:7). 생각은 시공간의 지배를 받지 않지만 모든 것을 지배한다.

 

(2) 믿음 :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 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17:20). 믿음은 4차원의 세계를 통해 3차원을 바꾸는 강력한 힘이다. “할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9:23).

 

(3) : “꿈이 없는 백성은 망한다”(29:18). 성령을 통해 주신 비젼을 품고 사는 사람들이 세계를 변화시켜 왔다.

 

(4) : “네 입의 말로 네가 얽혔으며 네 입의 말로 인하여 잡히게 되었느니라”(6:2). 성공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의 결정적인 차이는 두뇌, 배경, 학력보다 그가 어떤 말을 구사 하는냐에 달려 있다.

 

4차원의 영성의 원리를 터득하여 부단히 훈련하면 성공적인 3차원의 삶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사순절을 지나며 부요하신 이로서 너희를 위하여 가난하게 되심은 그의 가난함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부요하게 하려 하심이라”(고후8:9)는 말씀으로 21일 특새를 통해 거룩한 부활의 새 아침을 기다리고 있다.

 

 김용혁 목사 / 대전노은교회

 



총회

더보기
이욥 총회장 직무정지 가처분 2심도 기각
김OO 목사, 차OO 목사, 김OO 목사 3인이 이욥 총회장을 상대로 제기한 직무집행정지가처분이 항고심에서도 기각 판정을 받았다. 서울고등법원 제25-1 민사부는 지난 3월 25일 사건번호 2025라2147 직무집행정지가처분에 대해 “채권자의 가처분신청은 보전할 권리와 그 보전의 필요성에 대한 소명이 부족해 이유 없다. 그뿐만 아니라 가처분 채무자의 적격을 그르쳐 부적법하다고 보아야 한다. 이와 결론을 같이해 채권자의 가처분신청을 기각한 1심 결정은 결과적으로 정당하고, 채권자의 항고는 이유 없으므로 이를 모두 기각하며, 항고비용은 패소한 채권자들이 부담하기로 한다”고 판결했다. 채권자 3인은 법원에 1심 결정을 취소하고 총회장 선출결의 무효확인 사건의 본안판결 확정시까지 이욥 총회장의 직무를 정지시켜달라고 재차 요구했지만 법원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법원은 “이 법원도 채권자의 가처분명령신청은 그 피보전권리에 대한 소명이 부족하고, 보전의 필요성이 있다고 볼 수도 없다고 판단한다”며 판결 이유를 설명했다. 채권자들이 항고 이유로 들고 있는 주장들이 1심에서 내세운 주장과 실질적으로 별로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또한 법원은 “대표자의 선임 결의 효력에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