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국제선교연합 제17회 선교대회 진행

 

글로벌국제선교연합(GIM)은 지난 9월 1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샌프란스코에코교회(폴 맥고번 목사)에서 30여 민족과 교회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국제선교대회(대회장 정윤명 목사)를 진행했다.

 

“그의 영광을 만민 가운데 선포할지어다”(시96:3)란 주제로 열린 이번 선교대회는 미국 복음주의 교회의 중심인 미남침례회와 게이트웨이침례신학대학교, 해외 파송선교사를 중심으로 선교보고와 세미나, 집회 등이 열렸다.

 

선교보고는 최근 미군이 철수한 아프 가니스탄의 어려운 현실 속에서 6만여 명의 회심자가 나온 아프카니스탄아메리칸교회의 개척선교 보고와 브라질 선교보고, 일본과 파키스탄, 이란, 이스라엘, 엘살바도르의 선교보고가 이어졌다.

 

특히 코로나19 상황과 내전 등으로 고통 속에 있는 해외 선교 상황을 돌아보고 부당한 대우와 압제 가운데 있는 민족교회들을 향한 기도와 협력을 강조했다.

 

대회장 정윤명 목사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교회가 교회답지 못하고 언론의 자유와 신앙이 자유, 표현의 자유, 경제의 자유가 박탈되고 있는 가운데 복음의 열정으로 함께 하고 있는 GIM의 사명에 우리는 의미를 두고 싶다”면서 “우리가 간구하는 기도와 노력이 하나님 안에 결실을 맺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 주강사인 게이트웨이침례신학교 석좌교수인 릭 더스트 박사는 “아프가니스탄의 난민과 남겨진 아프간 기독인들을 위해 복음 안에서 자유를 가질 수 있도록 미국교회가 연합해 기도와 복음의 교제를 실천해야 한다”고 메시지를 선포했다.

 

GIM은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의 남침례교회를 중심으로 연합해 각 지역 선교대회와 연합기도 콘퍼런스, 다민족 콘서트를 개최하며 선교사명을 감당하고 있다.

이송우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