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온열습관 ‘섭씨 42도에 도전하라’ (1)

암을 이기는 9가지 생활습관 - 10
유인기 목사 명문가교회 안성명문가 노인요양원

암은 섭씨 42도의 온도에서는 성장을 멈추거나 괴사한다고 합니다. 열을 통한 암 치료에 대한 역사는 매우 오래됐으며, 기록상으로는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계속 연구되고 있습니다. 최근 개발된 전형적인 온열치료 방법은 전기장을 이용해 암세포 주위의 전해질의 균형을 깨뜨리면서 통과되는 전류에 의해 세포 주위의 온도가 상승하고 이 때 형성된 온도에 의해 에너지가 흡수되면서 암 세포막이 파괴되어 암 세포가 괴사됩니다.


이들 온열치료는 특히 췌장암, 복강 종양암, 두부 및 경부암, 골암, 폐암, 뇌암 등에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열 치료를 처음 사용한 의사는 히포크라테스로 불이 고도의 능력과 자유를 가지고 있다는 그리스 철학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볼 수 있는데, 요즘에는 대형병원에서 열 치료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국소부위 온열치료의 원칙을 간추려보면 대략 이렇습니다. 국소부위 즉 암 덩어리가 있는 곳을 집중적으로 열을 가함으로 암 덩어리를 괴사시킨다는 것인데 온열치료 대한 의료인들의 주장이니, 이 원리를 이해하고 온열치료에 접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문적인 온열치료법은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전문적 치료 기계를 사용하는 방법임으로 환자들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닙니다. 이제부터는 면역력을 상승시켜주는 온열요법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환우들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제안이므로 암 치료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원적외선 온열요법을 이야기하겠습니다. 암 발생의 90% 원인이 내장의 환경의 오염에 있다고 보는데 내장의 컨디션이 좋으면 암이 발생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암 치료의 최적 조건은 내장의 환경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해 두는 것입니다.  내장의 기능을 조절하는 것이 자율신경이기 때문에 자율신경의 기능을 최고 상태로 정비해 두는 것이 암을 이길 수 있는 전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원적외선이 무엇인지를 대략적으로 이해하고 가겠습니다. 원적외선이란 전자파의 파장 영역중 3~1000㎛범위로 가시광선보다 강한 열작용을 하며 방사에너지가 직접적이고 순간적인 열 전달로 빠르게 가열, 에너지 절약 효과가 크며 건조가열, 온열치료, 건강용품, 건축내장재에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고분자 물질의 표면에 닿으면 세포를 구성하고 있는 분자들의 극성에 의하여 공명, 공진현상을 일으켜 물질 내부의 열에너지를 강하게 증폭시켜 피부 깊숙이 순간적으로 전달되므로 내부 깊은 곳에서 온도를 높여준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복사 에너지는 대류나 전도율에 비해 80배나 깊이 체내로 흡수되어 1분에 2000회 이상의 진동을 일으키므로 노폐물과 독소의 제거에 획기적 역할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럼 원적외선이 인체에 어떤 유익함을 주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원적외선은 피하심층, 즉 피부 깊숙한 부위의 온도가 상승하면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시키는데 역할을 할 수 있으며 미세혈관의 확장으로 인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킴으로 혈액과 인체와 다른 조직 간의 신진대사를 강화시킵니다. 또한 조직의 재생능력과 장기의 활동을 도와줌으로 소화기능 및 장기에 활기를 넣어주며 동시에 지각 신경의 이상흥분을 억제시킴으로 자율신경 조정강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원적외선 온열요법을 이야기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전기를 이용한 전기 장판 수준의 온열치료기들이 암 환우들을 유혹하고 있는데 말이 치료기이지 단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이 외에는 어떠한 치료적 기능도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인 혹은 가족들이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 방안들을 제안합니다. 


가정에서 황토로 침대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황토에 대한 이야기는 널리 알려진 지식들이 많으니 생략하고 황토는 열을 가할 때, 원적외선이 방출됩니다. 대신에 황토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밭에서 황토를 퍼오면 안됩니다. 농사를 짓기 위한 거름과 섞여 있는 황토는 오히려 유해할 수가 있으니 오염되지 않은 황토를 구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투박하지만 직접 제 손으로 온열치료용 침대를 제작했습니다. 나무틀은 소나무로 했고 황토의 두께는 8cm정도, 목조구조에 바닥에 단열재를 깔고 원적외선 전기 필름으로 열을 발생하도록 했으며 그 위에 8cn의 산속에서 퍼온 황토와 갈라짐을 막기 위해 솔잎을 사용했습니다. 


50~60도로 온도를 올리고 이불을 덮고 있으면(머리는 시원하게 편백나무 베개) 땀이 흠뻑 날 때까지 있으면 좋습니다.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