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예장백석 총회, 설립 45주년 행사 준비

 

대한예수교장로회 백석총회(총회장 장종현 목사, 예장백석)는 지난 4월 3일 백석총회 본부 2층에서 총회설립 45주년 기자회견을 열었다.


예장백석은 총회설립 45주년을 맞아 오는 4월 10일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리는 백석인의 날을 시작으로 5월 29일 개혁주의생명신학 국제포럼 개최, 총회관 헌당, 45주년 기념교회 건축, 백석역사관, 45년사 편찬, 다큐멘터리 제작, 기념논문집 발간 등 교단의 과거와 현재를 기록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사업들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먼저 백석인의 날은 백석 총회 설립 45주년과 함께 설립자 장종현 목사 성역 45주년 기념행사로 치러진다. 예장백석 측은 이번 행사를 오는 9월 9일 열리는 45주년 기념대회의 출정식 성격이라고 설명하며 전국 110개 노회 대표들과 백석의 역사와 함께 해온 증경총회장 및 중진 목회자들, 그리고 백석의 차세대들이 함께하는 백석인의 축제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개혁주의생명신학 국제포럼은 “개혁주의생명신학으로 민족과 세계를 살리다”란 주제로 열린다. 설립자 장종현 목사가 “신학은 학문이 아닙니다”란 주제로 말씀을 전하며 필립 그레이엄 라이큰 박사(미국 휘튼대 총장)와 비베 보어 박사(미국 칼빈대 총장), 권성수 박사(대구동신 원로), 장동민 박사(백석대)가 강사로 나선다. 
기념사업 준비위원장 양병희 목사는 “45주년은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감사하고 미래 비전을 선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한 세대가 디딤돌을 놓고 다음세대를 세워나가는 백석의 비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범영수 부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