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해독습관’ 몸속에 독소를 제거하라

암을 이기는 9가지 생활습관 - 12
(몸을 깨끗이 청소해주는 습관)
유인기 목사
명문가교회
안성명문가
노인요양원

거슨 치료법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미국의 암전문병원에서 거슨요법으로 많은 암환자를 치료한다고해서 우리나라에서도 도입해 암 치료에 도움을 받는 치료법 중에 하나입니다.


거슨 치료법은 좋은 환경에서 자란 유기농 커피, 생야채, 생과일로 내장을 여러 번 씻어 몸의 독을 배출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육류는 몸 속에서 독소를 만들기 때문에 섭취를 금지합니다. 몸을 해독하면 몸의 자생력에 의해 몸 스스로가 어떤 병도 자연적으로 치유한다는 논리입니다.


유태인이었던 거슨 박사는 1933년 2차 세계대전 때 나치의 핍박을 피해서 미국 뉴욕으로 이주, 클리닉을 개업하고 암환자들을 치유했고 1946년 7월 초 미국 상원에서 그가 치료한 5명의 암환자의 진료 기록을 토대로 증언했습니다. 그의 증언은 미국 ABC방송국 레이몬드 기자가 “역사상 처음으로 암치료법이 발견됐다”고 보도했고 수많은 암환자가 열광했으며, 대중의 반응은 압도적이었습니다. 병원에서 가망이 없다며, 집으로 돌려보내진 환자들이 거슨 박사를 찾았으며 많은 사람이 거슨 박사를 통해서 자신들의 병을 완치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거슨 박사의 딸 샤롯 거슨이 전 세계의 암환자들이 모여서 치료를 하고 있는 방법 중에 하나 가정에서 할 수 있는 해독요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은 20세기 이후 환경독소의 문제는 과거 어느 때보다도 더 중요한 문제가 됐습니다. 강력한 새로운 화학물질들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공기와 수질오염, 방사선과 핵물질로 인한 오염이 날로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새로운 화학물질들에 노출 오염되고 더 많은 화학약품과 정제된 당분이나 음식물을 더 많이 섭취하며 인체에 자극이 되는 여러 가지 기호식품이나 약품들을 이용하는 숫자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독소와 연관된 질병들도 더불어 증가하고 있는데 암과 심장질환은 가장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습니다.


독소는 체내에서 자극 또는 유해한 물질로 만들어내는데 이를 통해 건강이 위협받고 인체의 생화학적 대사에 무리가 가해지게 되는데 이는 부작용을 가지는 화학약품 또는 인체의 정상적인 기능에 위배되는 생리 유형으로부터 비롯됩니다. 우리 몸에 있는 독소들은 장기에 자극과 염증 그리고 노화를 일으키며 인체 조직의 퇴행성 변화를 유발하여 암을 발생시키는 요인이 됩니다.


인체가 적절한 면역 기능과 배출 능력을 보유하고 정상적으로 기능하고 있다면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독소에 대한 노출은 충분히 소화해 낼 능력도 있지만 현대인의 대부분이 이러한 기능적인 면에서 평균치 이하의 해독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병을 키울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적절한 해독은 독소와 대사 부산물을 제거하고 인체로 하여금 기본적인 기능들을 향상시켜 주는 중요한 일입니다. 


인체의 해독 시스템을 살펴보면 육체적 해독으로는 다섯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호흡계 (폐, 기관지, 부비동<머리뼈에 있는 숨구멍>, 코) 소화계(간, 담낭, 위장, 대장), 비뇨기계(신장, 방광, 요도, 전립선), 피부계(땀샘과 피부기름샘), 림프계(림프관과 림프구)가 있습니다, 인체는 중화, 변환 또는 제거의 방법에 의해 독소를 처리합니다. 예를 들면 간은 여러 독소물질들을 무해한 형태로 변환시키며 혈액은 이 부산물들을 신장으로 운반하여 제거하거나 담즙을 거쳐 장을 통해 제거하기도 합니다. 인체는 운동이나 열에 의해 생기는 땀을 통해서도 독소를 배출시키기도 하며, 부비동이나 피부를 통해서도 과도한 점액질이나 독소들이 배출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해독 과정은 육체적으로는 정체, 질병, 또는 질병의 가능성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활력의 증가도 가져다 줍니다. 그러므로 해독은 암 치료에 아주 중요한 치료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신적인 해독 또한 간과해서는 안 될 중요한 일 중에 하나입니다,


사람의 구조 중에 영혼과 육신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영혼과 육신이 하나이기 때문에 육신의 해독도 중요하지만 영혼의 해독도 함께 가야할 문제입니다. 정신적 해독은 마음의 부정적인 사고 즉 부정, 불안, 불신, 좌절, 포기 등의 생각과 마음들을 정화시키는 것입니다


육체적인 해독은 정신적인 해독 과정을 돕게 되는데 육체적인 해독을 통해 몸의 컨디션이 좋아지면 감정적인 면에서도 내면세계에 숨겨진 불만이나 분노, 또는 자책감 등의 잠재된 감정을 재발견하고 표출시켜 이를 용서와 사랑, 행복과 희망으로 대체시키도록 도와주게 됩니다. 반면에 행복 사랑과 소망은 육채적인 해독을 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