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정신아카데미(총장 장종현)가 오는 10월 3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천안 백석대학교에서 종교개혁 500주년 기념 개혁주의생명신학 연합학술대회 및 부흥사경회를 연다.
‘종교개혁 500주년과 개혁주의생명신학’(롬 1:16~17, 눅 9:23)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종교개혁 500주년을 맞이하면서 백석학원이 지향하는 개혁주의 생명신학의 정체성을 더욱 견고하게 다지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개회예배, 연합학술대회, 부흥사경회 순으로 진행된다. 개회예배는 백석대 장종현 총장이 ‘종교개혁 500주년과 개혁주의생명신학’을 주제로 말씀을 전한다.
또한 예장대신 총회가 지난 9월 총회에서 채택한 개혁주의생명신학 선언문이 선포된다. 개혁주의생명신학 선언문은 백석학원과 예장대신총회가 제2의 종교개혁의 도구로 사용되기를 희망하면서 채택한 선언문으로 개혁주의신학 핵심교리인 5대 솔라(오직성경, 오직 그리스도, 오직 믿음, 오직 은혜, 오직 하나님께 영광)와 7대실천운동(개혁주의신학 계승, 신학회복운동, 회개용서운동, 영적생명운동, 하나님나라운동, 나눔운동, 기도성령운동)을 내용으로 담고 있다.
연합학술대회는 아주사퍼시픽대학교 존 윌리스 총장이 ‘종교개혁 500주년과 기독교대학의 정체성’을 주제로 주제강연을 펼친다. 다음으로 주도홍 교수(백석대학교대학원 부총장)가 ‘개혁주의생명신학 선언문 역사적 의의’에 대해 설명한 후 임원택 교수(백석대), 최윤배 교수(장신대), 이은선 교수(안양대), 장동민 교수(백석대)가 각각 개혁주의 5대 솔라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연합학술대회가 끝난 후 저녁 7시 30분부터 진행되는 부흥사경회에는 임석순 목사(한국중앙)가 ‘오직 하나님께 영광’이란 주제로 말씀을 전한다.
최치영 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