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교회진흥원 원주지역 성탄·송년 말씀세미나 진행


교회진흥원(이사장 유정환 목사, 원장 이요섭 목사)은 지난 12월 9일 원주염광교회(손수진 목사) 비전센터에서 원주지역교회연합회와 함께 ‘성탄과 송구영신 준비를 위한 일일말씀 세미나’를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교회진흥원과 원주온누리교회(이상표 목사), 원주중앙교회(전봉길 목사), 원주동지방회, 원주지역교회연합회(회장 손수진 목사)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강사로는 미드웨스턴침례신학대학원 이장렬 교수가 나섰다.


이장렬 교수는 오전에 ‘25일간의 성탄묵상’을 중심으로 마태복음 1장과 2장을 다뤘고 오후에는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를 중심으로 요한복음 21장을, 곧 출간 예정인 ‘바디매오 이야기’를 중심으로 성탄절과 송구영신 기간 동안 교회가 나눌 수 있는 말씀 묵상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장렬 교수는 지난 상반기에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에 대한 40일간의 묵상’을 펴내 지역교회 성도들이 부활절을 기다리며 말씀으로 묵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으며 이번에 출간한 ‘25일간의 성탄 묵상’도 원주온누리교회에서는 세이레 늦은밤 기도회에서 원주염광교회는 매일 저녁예배에서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고 있다. 교회진흥원 이요섭 원장은 “교단을 초월해 말씀 중심의 교회로 2019년을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고 있는 것에 의미를 두고 싶다”고 밝혔다.


범영수 차장



총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