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중앙교회 농어촌미자립교회 목회자 무료건강검진


수원중앙교회(고명진 목사)가 우리 교단 농어촌 및 미자립교회 목회 40여명에게 무료건강검진을 후원해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1월 22~31일 총 4차례에 걸쳐 KMI수원검진센터에서 진행한 이번 건강검진은 MRI와 내시경을 포함해 약 30여가지 검진이 이뤄졌다. 어려운 목회현장을 섬기며 건강을 제대로 돌보지 못하는 목회자들을 섬기기 위해 수원중앙교회가 건강검진 비용을 전액 감당했다. ‘상생하는 교단을 만들고, 교단내 목회자들이 서로 돕고 섬기는 목회생태계를 만들어야 한다’는 고명진 목사의 소신에서 시작됐다.


전북에서 오랫동안 목회를 해오고 있는 한 목사는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선 적지 않은 비용이 필요한데, 어려운 목회현장을 섬기는 목회자에겐 큰 부담이었다”며 “주변에 평생 한 번도 건강검진을 받지 못하는 분들도 많은데, 이렇게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섬겨주셔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고명진 목사는 오는 6월에 침례교단의 목회자들을 위한 무료건강검진을 2차로 진행할 예정이며, 매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뿐만 아니라 건강검진 외에도 교단과 목회자들을 섬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인프라를 구성할 예정이다.


이송우 부장



총회

더보기
“예수 다시 사셨습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을 찬송하리로다 그의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게 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벧전 1:3) 2024년 부활절을 맞이하여 3500침례교회와 목회 동역자. 성도들 위에 그리스도의 부활의 생명과 기쁨과 회복의 은총이 충만하시기를 축원합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우리가 죄인으로 영원한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는 존재에서 예수님의 죽으심과 다시 살아나심으로 영원한 생명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적인 순간입니다. 이 부활의 기쁨과 감격이 없다면 우리는 아무것도 아닌 존재입니다. 이 땅의 창조주이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 직접 주관하시고 인도하시며 이제는 구원의 완성으로 진정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을 몸소 가르치시고 보여주시기 위해 그의 아들을 보내주신 사실을 믿고 기억해야 합니다. 그 분은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선포하셨고 가르치셨으며 가난한 자, 병든 자, 소외된 자, 고난 받는 자를 치유하시고 회복시키셨습니다. 그 회복을 통해 우리는 이 땅에 믿음의 공동체를 세웠습니다. 그 공동체의 핵심은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과 부활의 놀라운 소식입니다. 이 소식이 복음의 사